목차
이 책을 읽는 분들께
4판에 부쳐
01 Sport-Leisure의 개념정리
1. Sport-Leisure의 정의
2. 이중 목적
3. 삼각관계
4. 시각 분석
5. 전인적 시각
6. 관련 분야
7. Sport-Leisure의 전망
8. 개요
02 Sport-Leisure의 경영
1. 기구ㆍ조직
2. 경영의 정의
3. 경영의 기능
4. 경영의 추세
5. 경영상황과 전략
6. 개요
03 마케팅의 전략
1. 마케팅의 정의
2. 목표 시장
3. 네 가지 요소
4. 마케팅에 관한 적응
5. 조직적 마케팅
6. 마케팅의 진화
7. 명백해지는 경향
8. 개요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책 소개】
스포츠-레저 분야가 뜨고 있다
‘Sport-Leisure’ 분야가 각광받고 있다. 이 책 《스포츠-레저의 경영》은 새로운 복합어인 ‘Sport-Leisure’의 개념을 심층적으로 정리하고, 그러한 개념이 급격히 변해가는 현대사회에서 어떻게 생활화되고 있는지 기술하였다. 나아가 진정한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생활의 지혜를 찾아보고 앞으로의 추세를 전망해보았다.
최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경영 개념을 이론적으로 이해하고 현재 우리나라의 체육 경영 실태를 파악한 후, 향후 추세에 대비한 Sport-Leisure 분야의...
【책 소개】
스포츠-레저 분야가 뜨고 있다
‘Sport-Leisure’ 분야가 각광받고 있다. 이 책 《스포츠-레저의 경영》은 새로운 복합어인 ‘Sport-Leisure’의 개념을 심층적으로 정리하고, 그러한 개념이 급격히 변해가는 현대사회에서 어떻게 생활화되고 있는지 기술하였다. 나아가 진정한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생활의 지혜를 찾아보고 앞으로의 추세를 전망해보았다.
최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경영 개념을 이론적으로 이해하고 현재 우리나라의 체육 경영 실태를 파악한 후, 향후 추세에 대비한 Sport-Leisure 분야의 경영 전략을 세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나아가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효과적인 마케팅을 추구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등을 논함으로써 이 분야를 전공하거나 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스포츠-레저의 필수조건과 개념정리를 한눈에!
이 책은 대학교 교재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현직 실무자들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제1장은 변화무쌍한 시대 상황에서 Sport-Leisure 분야가 일상생활에서 차지하는 범위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전반적ㆍ객관적으로 검토한 후 새로운 Sport-Leisure 개념을 정리하였다.
제2장은 Sport-Leisure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행하고 있는 조직이나 기구를 구분해서 알아보고, 기구나 조직을 경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