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아두이노 (Arduino
저자 박경진
출판사 에듀아이(Edu-i
출판일 2019-04-10
정가 16,000원
ISBN 9791196027216
수량

1장 메이커와 소프트웨어
1절 메이커 문화의 시작
1.1 빌게이츠, 스티브잡스도 메이커였다!
2절 소프트웨어의 이해
2.1 소프트웨어(Software란?
2.2 소프트웨어의 종류
2.3 왜 소프트웨어Software를 배워야 하는가?
2.4 아두이노란?

2장 아두이노 기본 다지기
1절 아두이노 준비하기
1.1 아두이노 IDE 설치
1.2 아두이노 연결 및 드라이버 설치
1.3 아두이노 IDE 화면 구성
1.4 아두이노 스케치 기본 구성
2절 LED 제어하기
2.1 아두이노 스케치 불러오기
2.2 아두이노 스케치 작성하기
2.3 여러 개의 LED 제어하기
2.4 시리얼 모니터 사용하기
2.5 디지터 핀의 상태 값 시리얼 모니터에 프린트 하기
3절 조건과 반복으로 제어하기
3.1 조건에 따른 제어(if
3.2 조건에 따른 제어(switch-case
3.3 반복에 따른 제어(for
3.4 기타 제어문
3.5 버튼으로 LED 켜고 끄기
3.6 시리얼 입력으로 LED 켜고 끄기
3.7 서서히 켜지고 꺼지는 LED 만들기
4절 센서 활용하기
4.1 가변 저항으로 LED 빛 조절하기
4.2 사운드(마이크 센서로 LED 켜고 끄기
4.3 리드 스위치 모듈로 문 열림 감지하기
4.4 조도(밝기 센서로 LED 켜고 끄기
4.5 피에조 부저로 소리내기
4.6 피에조 부저로 연주하기
4.7 온도 센서로 온도계 만들기
4.8 PIR 센서로 현관 등 만들기
4.9 초음파 센서로 거리 측정하기
4.10 온·습도 센서로 온도와 습도 측정하기
4.11 토양 수분 센서로 화분 관리하기
4.12 릴레이로 LED 제어하기
4.13 디스플레이 장치 제어하기
4.14 비접촉식 온도 센서로 체온 측정하기
4.15 조이스틱으로 방향 측정하기
4.16 키패드 사용하기

3장 아두이노 활용 프로젝트
1절 센서로 생활편의 제품 만들기
이 책의 알고리즘을 통한 코딩과 코딩 오류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감으로써,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가길 기대합니다. 빌게이츠, 스티브잡스가 메이커였던 것처럼, 일상생활에 편리하고 유용한 창의 제품 제작으로 멋진 메이커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사물인터넷 제품을 만들어 스마트 홈을 구현하고 싶은 독자
■어렸을 때 생각했거나 상상했던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상관 관계를 이해하고 제어하고 싶은 독자
■로봇, 드론 등의 제품 구현을 위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소프트웨어 코딩을 이해하고 아두이노에 업로드/테스트하는 방법
■서서히 색상이 그라데이션 형태로 바뀌는 LED 무드등 만들기
■리드 스위치 모듈로 창문이나 현관 문 열림 감지하기
■토양 수분 센서로 화분의 수분 상태를 측정해 물 공급시기 체크하기
■비접촉식 온도 센서로 비접촉 체온 측정기 만들기
■이 세상 하나뿐인 우리집 미세 먼지 측정기 만들기
■주변 밝기를 측정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스마트 전등(가로등 만들기
■거리를 측정하는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자동차 후방 감지기 만들기
■일정한 거리내의 사람을 인식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스마트 휴지통 만들기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결해 제어하는 RC 카 만들기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집안의 가전 제품 및 기기 제어(홈 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