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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서울 메이드 SEOUL MADE Issue 27 (2002년 7월호 RE : FASHION
저자 서울산업진흥원
출판사 서울산업진흥원
출판일 2022-07-26
정가 12,000원
ISBN 9791192045245
수량
TOPIC LETTER


PHOTOGRAPHY
The Fashion of Seoul

KEYWORD
지금 알아야 할 패션 키워드

Move

LOOK
브랜디

ISSUE
안다르

COLUMN
K-패션의 미래

HASHTAG
#Y2K #인생네컷
#카세트테이프


Action

TREND
앨리스마샤에스엔 패션그룹

SELCECTION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가진 패션 브랜드

SPACE
마르디 메크르디시도 플레이스파인드카푸어십화점

ESSAY
패션 브랜드를 바라보는 균형 잡힌 시각


Develop

CULTURE
져스트프로젝트원써드

GUIDE
패션 브랜딩의 성공을 위한 조언

INSIGHT
취향과 개성을 반영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Enjoy

ITEM
우리 어디서 본 적 있죠?

CURATION
어느 순간부터 K-패션이 너무 멋져

IDEA
서울메이드의 질문

PLACE
오드마인드

RECOMMEND
《SEOUL MADE》가 제안하는
서울의 패션 브랜드

STOCKLIST
《SEOUL MADE》 입점처
<구성>

Move
전 세계 패션 산업을 주도하는 서울의 대표 패션 브랜드들. 이들은 ‘K-패션’의 문을 활짝 열고 오늘도 바쁘게 움직인다. 잠들지 않는 도시 서울처럼 말이다. 정신없이 바뀌는 트렌드 속에서도 K-패션의 발전을 위해 힘차게 발돋움하는 브랜드들을 만나본다.

Action
패션은 삶의 모든 영역과 은밀하게 맞물려 있기에 패션과 로컬Local은 언제나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공존해왔다. 서울을 기반으로 새롭게 생겨난 국내 패션 브랜드들은 서울의 패션 산업 구조를 기반으로 지속해서 성장 중이다. 특히 시대의 트렌드와 서브컬처를 녹여내 그들만이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견고히 구축하고 있다.

Develop
개인의 취향이 존중받는 패션 트렌드가 퍼지고 있다. 마냥 트렌드를 쫓기보다는 나의 취향을 오롯이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대중의 인식이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개성과 취향의 시대에 패션은 의복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그리고 브랜드는 소비자의 다채로운 취향을 제품에 반영해 자신들만의 메시지를 전한다.

Enjoy
K-팝과 K-무비가 좀처럼 꺼지지 않는 열기로 세계 무대를 사로잡고 있다. K-문화가 글로벌 트렌드가 된 지금, 이제 K-패션이 세계를 향해 발돋움을 시작한다. 그러니 마음껏 입고, 보고, 즐겨보자.


<책 속에서>

동대문은 의류의 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모두 이뤄지는 세계적인 패션 클러스터입니다. 동대문 시장에 IT기술이 더해지면 동대문 생태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는 비전을 발견하고, 동대문 패션 시장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됐어요.
브랜디 인터뷰
‘동대문 기반 비즈니스가 패션 생태계를 만들기까지’ 중에서
예컨대 저렴한 가격만 내세워서는 그 카테고리의 선두에 오래 설 수 없어요. 다음 날 더 저렴한 브랜드가 나오면 곧바로 경쟁력을 잃어버리게 되니까요.

안다르 인터뷰
‘패션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리드하다’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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