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빅북] 끼인 날
저자 김고은
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일 2022-02-28
정가 60,000원
ISBN 9791165732172
수량
관계 속에 끼어 있는 우리 아이를 위한 그림책

아이는 태어나면서부터 부모 또는 형제자매, 조부모 등 수많은 가족 사이에 끼어 있습니다. 매일 그 관계 속에서 하루하루 생활하며 감정을 느끼고 생각을 키워갑니다. 그리고 유치원이나 학교를 다니면서 친구 사이에, 선생님들 사이에서 더 많은 관계를 맺고 더 많은 경험을 쌓으며 아이는 어른으로 성장하지요. 하지만 때로는 그 관계 속에서 상처를 받기도 하며 그 사이에서 빠져나오기를 바라는 순간도 있습니다.
특히 어린 시절 아이에게 절대적인 관계는 부모입니다. 그 사이에서 아이는 무한한 사랑을 받으며 유대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어쩌면 가장 많은 상처를 받기도 하지요. 특히 부모가 다투는 상황은 아이에게 전쟁과도 같은 극한 두려움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부모의 싸움을 보여 두려워했던 어린 시절은 누구나 갖고 있는 기억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그 싸움으로 모든 걸 잃게 되지 않을까, 자신도 위험해지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되지요. 그러한 아이의 두려움을 유쾌하면서도 발랄하게 그린 그림책이 바로 <끼인 날>입니다.

사이에 끼어서 힘들지만 또 행복하기도 한 우리를 응원하는 그림책

<끼인 날>의 주인공 아이는 부모가 다투는 모습을 보고 엄마 아빠 사이에 끼어 있는 싸움 요정을 발견합니다. 순간 아이는 엄마 아빠가 싸워서 싸움요정들이 낀 걸까, 싸움 요정들이 끼어서 엄마 아빠가 싸우는 걸까 고민을 합니다. 참 기발하고 천진무구한 아이다운 발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싸움 요정과 엄마 아빠를 구하기로 결심하지요. 과연 아이의 고군분투가 성공할지는 그림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끼인 날>에서는 부모와 자식 사이의 이야기지만 비단 부모와 자식뿐 아니라 모든 인간 관계 속에서, 누군과의 사이 속에서 아이들은 힘들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합니다. 사실 우리가 아이에게 가장 바라는 것은 스스로를 지키면서도 다른 사람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행복을 찾는 것이지요. 하지만 학교나 어디에서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