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음의 컬러를 찾으니 마음의 평화가 옵니다 : 30일간의 색채치유 워크북
저자 이미라
출판사 브레인스토어
출판일 2022-08-05
정가 15,000원
ISBN 9791188073955
수량
프롤로그

Part 1 색채 심리치유란 무엇일까요?
1. 우리와 함께 해온 색
2. 색이 마음에 주는 효과
3. 색이 주는 기쁨
4. 내 인생을 채운 색들
5. 색이 있는 현재
6. 색이 말해주는 삶

Part 2 해석하는 법을 배워요.
1. 채색 도구에 따른 효과
2. 색에 대한 인상 정리 및 배색, 톤, 채도에 따른 해석
3. 사례를 통한 해석

Part 3 나의 마음은 무슨 색일까요?
1. 색과 마음, 이해하기
2. 색과 인생, 연결하기
3. 현재의 나, 진단하기
4. 변화를 위한 솔루션 질문
5. 30일간의 여정, 그 후 나는 어떤가요?

에필로그
부록
나도 모르는 내 마음, 색은 답을 알고 있을까?
내 마음이 낯선 당신을 위한 색채 심리치유 워크북

퇴근하고 집에 들어오면, 아무도 없다. 씻고 밥을 먹고, 유튜브나 OTT를 보다가 스르르 잠든다. 또 일어나서 출근하고 일하고, 퇴근한다. 일상이 이어진다. 생각해 보면, 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틈이 없는 하루다. 쳇바퀴처럼 굴러가는 일상에서 내 마음은 뒤죽박죽이다. 좋았던 것 같기도, 나빴던 것 같기도 하다. 내 마음이 점점 낯설고 이상하게 느껴진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을 안고 있는 기분이고, 내가 지금 하는 일들이 맞는 방향인지 헷갈린다.
하루에 한 장 워크지를 채색해보자. 내가 마음에 드는 색을 다양한 채색 도구로 칠해보자. 칠하고 싶지 않은 부분은 칠하지 않아도 된다. 새로 그려 넣고 싶은 것을 그려 넣어도 좋다. 그리고 함께 준비된 질문에 답변해보자. 오늘의 기분은 어땠는지, 채색한 재료는 어떤 느낌이었는지, 사용한 색의 느낌과 마음 갔던 색에 대해 고민해본다. 곰곰이 질문에 답변을 하며, 내가 채색한 그림을 보면, 나도 몰랐던 내 마음이 보인다.
사실 내 마음을 아는 일은 매우 어렵다. 소설가 김영하 씨가 수업 중에 다양한 감정 표현을 위해 ‘짜증 난다’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못하게 했더니,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 표현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유명한 일화도 있다. 색에는 여러 의미가 담겨 있다. 내 욕구가 담겨 있을 수 있고, 내 현재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다. 확실한 것은 색이 내 마음을 비추고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가 답답하고 방향을 잃었다고 느끼는 이유는 내 감정, 마음을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정확히 어떤 감정인지, 어떤 걸 바라는지 모르기 때문에 답답하다고 느낀다. 책은 당신에게 당신이 몰랐던 감정을 돌아볼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당신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알려줄 것이다.

아는 만큼 보이는 색.
색에 대해 체감하고, 이해하면 더 잘 보인다.

워크지를 채색하고 질문에 답변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