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옥
저자 앙리바르뷔스
출판사 문예출판사
출판일 2006-05-10
정가 10,000원
ISBN 9788931005288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내용 소개

어느 호텔 한 침실에서 일어나는 행위와 그것을 엿보는 행위를 통해 인간의 실존을 탐구한 소설. 이 작품은 의식적인 선정주의가 깃든 파격적인 표현기법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영화로도? 제작되어 많은 화제를 낳으면서 바르뷔스의 작가적 위치를 다져주었다. ‘삶을 성찰하는 문제작’으로 평가받은 수작이다.

서른 살의 이름 없는 주인공인 ‘나’는 파리로 올라와 은행에 취직을 하고 한 호텔에 장기 투숙하게 된다. `나`가 호텔방의 뚫린 구멍을 통해 옆방을 들여다...
내용 소개

어느 호텔 한 침실에서 일어나는 행위와 그것을 엿보는 행위를 통해 인간의 실존을 탐구한 소설. 이 작품은 의식적인 선정주의가 깃든 파격적인 표현기법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영화로도 제작되어 많은 화제를 낳으면서 바르뷔스의 작가적 위치를 다져주었다. ‘삶을 성찰하는 문제작’으로 평가받은 수작이다.

서른 살의 이름 없는 주인공인 ‘나’는 파리로 올라와 은행에 취직을 하고 한 호텔에 장기 투숙하게 된다. `나`가 호텔방의 뚫린 구멍을 통해 옆방을 들여다보기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전개된다. 사촌 간 오누이로 자란 어린 남녀가 처음으로 성에 눈을 뜨는 전율, 사람의 눈을 두려워하는 동성애의 두 여인, 의사와 환자, 죽음에 임박한 노인과 그의 젊은 약혼자 등 매일 그 방에 투숙하는 사람들의 삶과 애욕을 주인공의 관찰을 통해 작가는 다분히 의식적인 선정적 묘사와 죽음과 태어남에 대한 사실적이고 생생한 묘사로 읽는 이들을 전율케 하며 이 작품의 세계 속으로 깊숙이 끌어들인다.

모든 인간 실존에 관한 철학적 명상이 시처럼 녹아 있으며 동시에 파격적인 표현들로 읽는 이를 사로잡는 바르뷔스의 이 소설은 인간의 허위를 적나라하게 파헤치고, 정욕의 갈등과 죽음에 대한 고뇌 속에서 허덕이고 있는 주인공을 통해서 인간성의 진실을 찾고 있는 작품이다. 에밀 졸라를 계승한 극명한 사실주의풍의 작품 세계로 프랑스 문학사에서 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바르뷔스는 이 작품을 통해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