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장 처음 맛보는 C#
__첫 번째 C# 프로그램
__C# 코드 규칙
__요약
2장 언어 기본
__ASCII와 유니코드
__내장 형식과 공용 형식 시스템
__변수
__상수
__리터럴
__기본 형식 변환
__연산자
__주석
__요약
3장 구문
__C# 구문 개요
__if문
__while문
__do-while문
__for문
__break문
__continue문
__switch문
__요약
4장 개체와 클래스
__C#에서 개체란?
__C# 클래스
__개체 생성
__null 키워드
__메모리상의 개체
__C# 네임스페이스
__캡슐화와 클래스 액세스 제어
__this 키워드
__다른 클래스 사용
__정적 멤버
__변수 범위
__메소드 오버로딩
__요약
5장 핵심 클래스
__System.Object
__System.String
__System.Text.StringBuilder
__배열
__System.Console
__요약
6장 상속
__상속 개요
__접근성
__구성 요소 재정의
__기본 클래스의 생성자 호출
__기본 클래스의 숨겨진 멤버 호출
__형변환
__봉인 클래스
__is 키워드
__요약
7장 구조체
__구조체 개요
__.NET 구조체
__구조체 작성
__널 허용 형식
__요약
8장 에러 처리
__예외 잡기
__catch 없는 try와 using문
__System.Exception 클래스
__메소드에서 예외 발생시키기
__예외 처리의 마지막 정리
__요약
9장 숫자와 날짜
__숫자 구문 분석
__숫자 서식
__System.Math 클래스
__날짜와 시간 사용
__요약
10장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
__인터페이스의 개념
__인터페이스의 기술적 관점
__System.IComparable 구현
__추상 클래스
__요약
11장 열거형
__열거형 개요
__클래스의 열거형
__열거형과 switch문
__요약
12장 제
출판사 서평
★ 요약 ★
이 책은 처음 C# .NET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세계에 발을 들이는 사람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주제를 기본과 핵심에 충실해 쉽게 다룬다. C#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포괄적인 주제를 이해하기 쉬운 적절한 깊이로 설명하므로 모든 장을 완전히 이해하면, 중급 C# 프로그래머로 가는 길이 열릴 것이다. 이 책에서는 전문 C# 프로그래머가 능숙해야 하는 C# 프로그래밍 언어, C#을 사용한 개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NET 프레임워크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주제로 설명한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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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
이 책은 처음 C# .NET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세계에 발을 들이는 사람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주제를 기본과 핵심에 충실해 쉽게 다룬다. C#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포괄적인 주제를 이해하기 쉬운 적절한 깊이로 설명하므로 모든 장을 완전히 이해하면, 중급 C# 프로그래머로 가는 길이 열릴 것이다. 이 책에서는 전문 C# 프로그래머가 능숙해야 하는 C# 프로그래밍 언어, C#을 사용한 개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NET 프레임워크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주제로 설명한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C# 언어 문법
■ 개체 지향 프로그래밍
■ 컬렉션
■ 숫자와 날짜 사용
■ 에러 처리
■ 입력과 출력
■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 박싱과 언박싱
★ 이 책의 대상 독자 ★
C#은 성숙한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배우기도 쉽다. 또한, C#은 초보자들이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자주 물어보는 아주 다양한 기술의 방대한 컬렉션인 .NET 프레임워크의 일부이기도 하다. 여러분이 이러한 부류 중 한 명이라면, 입문자를 위한 튜토리얼로 구성된 이 책에 매우 만족할 것이다.
★ 이 책의 구성 ★
1장, ‘처음 맛보는 C#’에서는 C#으로 작업하는 감을 잡는다. 여기서는 간단한 C#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csc 도구를 사용해 컴파일해서 실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