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암과 번개로부터 불을 보았어요
2. 50만 년 전부터 불을 이용했어요
3. 불의 발견으로 음식을 익혀 먹게
되었어요
4. 불의 발견으로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어요
5. 불의 발견으로 밤에도 활동할 수 있게 되었어요
6. 옛날 사람들은 불을 신으로 섬겼어요
7. 옛날에는 불을 이용해 소식을 전했어요
8. 불이 계속 타려면 산소가 반드시 필요해요
9. 불꽃은 연료와 온도에 따라 색깔이 달라져요
10. 뜨거운 불로 유리와 철을 녹여요
11. 불을 이용해 그릇도 만들어요
12. 불에 타지 않는 물질도 있어요
13. 불은 무서운 무기가 될 수도 있어요
14. 불은 무서운 재앙이 될 수도 있어요
15. 로마시대에도 소방관이 있었어요
16. 불이 나면 119에 신고해요
17. 불은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예요
- “불” 재미있었나요?
0학년 과학교과서 - 불
불꽃놀이를 구경하던 제우와 화니는 대장간의 신 헤파를 만났어요. 헤파와 함께 불에 대해 알아본 후 화니는 불의 고마움을 깨달았고, 제우는 소방관이 되기로 했어요.
헤파와 함께 세상의 모든 불을 만나는 여행 속에
처음 불을 이용한 때, 불의 유용성, 소식을 전했던 불, 무기나 재앙이 될 수 있는 불 등
불에 관한 모든 기초 지식이 담겨 있답니다.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부모님은 아이가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선생님의 말씀을 잘 못 좇아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모든 일에는 기초가 탄탄해야 합니다. 초등학교 학습도 아이들이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접한다면 훨씬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0학년 과학교과서》시리즈는 학교 가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기초 과학을 쉬운 그림체로 풀었습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 지루한 줄 모르고 책을 반복해 읽습니다. 또한 재밌는 만화와 사진 자료, 내용 총정리 등을 통해 아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기초 과학이 머릿속에 쏙쏙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길러 주고, 그 속에 녹아 있는 기초 지식과 학습 내용은 과학적 사고력를 길러 줍니다.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신 한 학부모님은 “입학 전 아이뿐만 아니라 저학년 아이들에게 권해 줘도 너무나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장만 죽 연결된 책보다 훨씬 재미있는 책입니다. 또 책의 마지막 부분에 핵심 내용을 정리해 주어 아이들과 골든벨 놀이를 하기에도 좋습니다.”라며 새로운 방법으로 책을 활용하기도 하셨습니다.
《0학년 과학교과서》시리즈는 모두 25권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비행기와 로켓>, <애완동물>, <빛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