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꽃은 자손을 만들기 위해 피어요
2. 꽃은 암술, 수술, 꽃잎, 꽃받침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3. 꽃은 갖춘꽃과 안갖춘꽃이 있어요
4. 꽃잎의 모양에 따라 통꽃과 갈래꽃으로 나눠요
5. 꽃은 알록달록 화려한 색을 가졌어요
6. 꽃은 곤충, 새, 바람의 도움으로 꽃가루를 옮겨요
7. 한 해만 사는 꽃과 여러 해를 사는 꽃이 있어요
8. 꽃은 향수를 만드는 데 쓰여요
9. 꽃은 가시로 자신을 보호해요
10. 먹을 수 있는 꽃도 있어요
11. 곤충을 잡아먹는 꽃도 있어요
12. 꽃은 사막이나 돌 위에서도 피어요
13. 밤에 피는 꽃도 있어요
14. 겨울에 피는 꽃도 있어요
15. 나라를 상징하는 꽃이 있어요
16. 꽃마다 나타내는 뜻이 있어요
17. 세상에서 가장 큰 꽃은 시체꽃이에요
18. 꽃과 사람의 일생은 닮았어요
- “꽃” 재미있었나요?
0학년 과학교과서 - 꽃
미소 공주는 해바라기가 아닌 시체꽃이 세상에서 가장 크다는 말에 친구 금이와 은이,
정원사 할아버지와 함께 찾아 나섰어요. 마침내 시체꽃을 찾았지만 그 자리에 두고 돌아와요.
세상 모든 꽃과 나무의 소중함을 알게 된 여행 속에
곤충을 불러들이는 꽃의 색, 곤충이나 바람의 도움으로 씨앗을 만드는 꽃, 먹을 수 있는 꽃, 곤충을 잡아먹는 꽃, 상징 꽃, 꽃말 등 꽃에 관한 모든 기초 지식이 담겨 있답니다.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부모님은 아이가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선생님의 말씀을 잘 못 좇아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모든 일에는 기초가 탄탄해야 합니다. 초등학교 학습도 아이들이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접한다면 훨씬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0학년 과학교과서》시리즈는 학교 가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기초 과학을 쉬운 그림체로 풀었습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 지루한 줄 모르고 책을 반복해 읽습니다. 또한 재밌는 만화와 사진 자료, 내용 총정리 등을 통해 아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기초 과학이 머릿속에 쏙쏙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길러 주고, 그 속에 녹아 있는 기초 지식과 학습 내용은 과학적 사고력를 길러 줍니다.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신 한 학부모님은 “입학 전 아이뿐만 아니라 저학년 아이들에게 권해 줘도 너무나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장만 죽 연결된 책보다 훨씬 재미있는 책입니다. 또 책의 마지막 부분에 핵심 내용을 정리해 주어 아이들과 골든벨 놀이를 하기에도 좋습니다.”라며 새로운 방법으로 책을 활용하기도 하셨습니다.
《0학년 과학교과서》시리즈는 모두 25권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