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숲속 발걸음아이들의을 실감 나게 묘사한 그림책
<콩콩콩 숲을 걸어요>는 무작정 숲으로 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작가가 썼어요. 자연을 만나는 일은 편안한 친구를 만나는 것 이상으로 행복한 일이었대요. 낮은 곳에 앉아 있는 이름 모를 풀들과 웅장하게 하늘을 향해 뻗어 있는 나무들을 보면 자연스레 발걸음이 움직였대요.
작가는 자연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낸 한때를 떠올리며 아이들도 자연과 친구처럼 지냈으면 하는 마음이 생겼어요. 자연은 최고의 친구이고 편안함을 가져다주고 치유의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숲을 만나는 아이들이 온전히 자연의 소리와 감각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면서, 자연을 느낀 마음을 담아 그림책을 만들었어요.
<콩콩콩 숲을 걸어요>는 아이들의 귀엽고 가벼운 발걸음을 색색깔의 신발 신호등으로 비유하며 숲의 작은 것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느낄 수 있는 시선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숲속을 걷다 보면 온갖 나무와 꽃들, 풀들 그리고 작은 벌레들이 참 많이 있어요. 아이들이 작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숲속을 콩콩콩 걷다가 옹기종기 모여 자연을 관찰하고, 작은 생명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그냥 지나치지 않고 도와주려는 따뜻한 마음을 그림책에 담았어요. 이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이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숲을 알아 가는 재미와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채울 수 있으면 좋겠어요.
* 누리 과정 연계
신체운동건강; 바깥에서 신체활동하기
자연탐구;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1학년 1학기 국어 : 7, 생각을 나타내요.
1학년 2학기 국어 : 1,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 3, 마음을 나누어요.
2학년 1학기 통합교과(여름 : 2, 초록이의 여름여행,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