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생활을 위협하는 정크푸드!
왜 몸에 나쁜지, 과연 몸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모든 정보를 전해 줍니다!
소고기 문제가 화두로 떠오른 요즘, 올바른 식생활, 바른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사실 먹을거리의 심각성은 어제 오늘의 문제는 아니다. 몇 년 전 패스트푸드의 대명사 맥도날드의 햄버거를 매일 먹으며 실험한 결과를 담은 <슈퍼 사이즈 미>라는 영화가 화제가 되었고, 트랜스 지방의 심각성이 대두되어 여러 식품 회사들에서 저마다 트랜스 지방 제로를 내건 제품을 내놓기에 이르러 패스트푸드를 비롯한 정크푸드의 유해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고, 편하고, 때로는 맛있다는 이유로 정크푸드를 먹고 있다. 무엇이 문제인지 제대로 모르기 때문이다.
‘정크푸드’는 이제 많은 이들에게 낯설지 않은 단어가 되었다. 정크푸드를 풀이하면 쓰레기 음식이 된다. 그만큼 몸에 좋지 않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과연 정크푸드에는 어떤 점들이 숨겨져 있고, 어떤 점이 나쁜걸까? 정크푸드의 문제점을 제대로 알고 올바른 음식을 먹는 일은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의 입맛이 정크푸드에 길들여지고, 제대로 된 음식을 먹지 않을 경우 성장과 건강에 큰 위험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정크푸드의 정체를 밝혀, 왜 먹지 말아야 하는지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있다. 정크푸드의 유해성을 알려 주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바른 식생활이란 무엇인지까지 전해 준다. 특히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무조건 먹지 말라고 할 것이 아니라, 왜 나쁜지를 알면 스스로 멀리하게 된다. 《맛있는 정크푸드, 왜 몸에 나쁠까요?》는 건강을 위한 바른 식생활의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나쁜 음식, ‘정크푸드’의 정체를 밝혀라
정크푸드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