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외식산업의 이해
제1절 내식ㆍ중식ㆍ외식의 개념
제2절 외식산업의 개념
제3절 외식업소의 개념
제2장 외식산업의 발전과정
제1절 외식산업의 역사
제2절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
제3절 미국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
제4절 일본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
제3장 외식산업의 경영환경
제1절 외식기업의 일반 환경
제2절 글로벌 환경에 따른 외식사업경영
제4장 외식산업의 인적자원관리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제2절 인적자원의 직무관리
제3절 인적자원의 계획관리
제4절 인적자원의 개발관리
제5절 인적자원의 유지관리
제5장 외식산업의 메뉴관리
제1절 메뉴의 개념
제2절 메뉴계획
제3절 메뉴디자인
제4절 메뉴평가
제5절 메뉴가격
제6장 외식산업의 마케팅관리
제1절 마케팅의 이해
제2절 외식마케팅 환경 분석
제3절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Marketing Segmentation & Targeting
제4절 상품 포지셔닝 (Positioning
제5절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제7장 외식산업의 원가관리 및 재무관리
제1절 원가관리(Cost Control의 개념
제2절 원가의 형태 및 원가 절감
제3절 재무관리 이해
제8장 외식산업의 경영전략
제1절 전략 및 경영전략의 이해
제2절 외식기업의 수준별 경영전략
제9장 외식산업의 체인경영
제1절 체인경영의 이해
제2절 프랜차이즈(Franchise의 이해
제3절 프랜차이즈 사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