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유튜버 비즈니스 수익화 개요
-마인드셋 · 에티듀드 · 아이텐티티
1유튜버 수익화 마인드셋
2유튜버 비즈니스 에티튜드
3유튜브 채널 아이덴티티 전략
4유료광고포함 콘텐츠 마인드셋
5채널 진성구독자 확보 전략
PART 2. 유튜버 8가지 수익모델과 전략
-유튜브 활용 수익모델 파악하기
1유튜버 수익모델 바로알기
2퍼스널 미디어 플랫폼 활용 수익
3YouTube 애드센스 광고 수익
4YouTube 쇼츠 펀드 수익
5YouTube 슈퍼챗 수익(feat.라이브 스트리밍
6YouTube 슈퍼땡스, 도네이션 수익
7 YouTube 채널 멤버십 수익, 굿즈 수익
PART 3. 유튜버 7가지 수익모델과 전략
-광고주 협업 수익모델 파악하기
1YouTube 스폰서쉽 수익
2YouTube 브랜디드 콘텐츠 수익
3YouTube 어필리에이트 수익
4YouTube 커머스 3종 수익
PART 4. 채널 카테고리 수익화 방안
-유튜브 주제별 수익모델 적용하기
1상품, 제품 소개 채널
2먹방/ 뷰티 채널
3패션/ 교육 채널
4경제, 재테크/ 시사, 정치 채널
5이슈, 스토리텔링 외 7개 채널
PART 5. 외부 플랫폼 지원 및 수익 전략
-유튜버 제작지원과 협업 알아보기
1공공기관 제작지원과 협업 수익 ? RAPA
2공공기관 제작지원과 협업 수익 ? GCA
3공공기관 제작지원과 협업 수익 ? SBA
4광고대행사, 에이전시, 중개 플랫폼 협업 전략
PART 6. YouTube 브랜디드 콘텐츠 비즈니스
-퍼스널 브랜디드 콘텐츠 마스터하기
1브랜디드 콘텐츠 비즈니스의 시작
2브랜디드 제작 단가 설정
3브랜디드 제작 프로세스 설정
4브랜디드 광고주 리스트업
5브랜디드 광고주 컨택-제안-영업
6광고주와의 계약 체결
7브랜디드 제작 선금의 중요성
8브랜디드 콘텐츠 제작과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