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이메일 마케팅의 이해
이메일 마케팅이란?
개념 및 중요성
기업의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우려
성공하는 이메일 마케팅의 특징
PART 2. 이메일 마케팅 준비하기
단계와 목표 설정
이메일 캠페인과 고객 여정
이메일 마케팅의 직접적 KPI
이메일 마케팅의 간접적 KPI
STP와 타겟 구축
고객 DB 확보 방안
퍼미션의 종류
옵트인 촉진
DB 품질의 관리
고객 경험 도구로 진화
개인화의 강점
개인화의 방법
PART 3. 이메일 콘텐츠 구상하기
발송 콘텐츠의 종류
이메일 콘텡츠 제작 형식
이메일의 개봉 절차
인박스 기획
메시지 레이아웃의 구성
전황율 촉진하는 디자인
이메일 글쓰기
설득적 메시지 작성
효과적 CTA(call to action 버튼 활용
소셜 콘텐츠와 이메일의 통합
이메일 제목의 카피라이팅
메시지 소구의 방향
발송 전 최적화 점검
발송 스케줄의 결정
적절한 발송 빈도와 메시지의 결정
PART 4.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 스티비 기본
스트비와 메일침프
스티비 특징
스티비의 장점
스티비 가입하기
고객 주소록 관리하기
고객 주소록 만들기
스티비 이메일 캠페인
이메일 발송하기
성과 분석 및 개선
PART 5.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 스티비 응용과 확장
자동 이메일의 이해
자동 이메일 만들기 실습
A/B 테스트하기
A/B 테스트의 확장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
모바일 메시지와 카카오톡
이메일, 문자, 카톡 메시지와 UMS 통합
PART 6. 이메일 마케팅 성과 분석
성과 분석 피드백의 필요성
성과 분석의 단계
고객 퍼널과 목표
GA를 이용한 성과 측정
UTM 태그를 활용한 성과측정
PART 7. 이메일 마케팅 성공사례
오바마 캠프(2008의 정치모금 캠페인
해외 공유 숙박 기업의 브랜드 구축
해외 화장품 회사의 드립 캠페인
쇼핑몰의 이메일 캠페인
PART 8. 이메일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