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채소 히어로즈,
모래 괴물 바삭이를 무찔러라!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는 맛있는 숲의 영웅, 과일 채소 히어로즈가 악당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려 낸 그림책이다.
《포도와 모래 괴물》에는 바삭바삭한 마음에 파고든 악당, 모래 괴물 바삭이가 등장한다. 모래 괴물 바삭이는 과일 채소 친구들이 서로를 탓하며 다툴 때 나타나는데, 관계에서 말라 버린 마음을 모래 괴물로 표현한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인다.
친구들과 히어로즈마저 위기에 처했을 때, 포도는 자신에게 심한 말을 했던 친구들을 외면하지 않고 용감하게 모래 괴물과 맞서 싸운다. 덕분에 모래 속에서 빠져나온 히어로즈는 비를 뿌려 모래 괴물을 없애고 마른 모래에서 초록 잎이 되살아나게 한다. 다퉜던 친구와 화해하는 순간, 마음속에 찾아오는 편안하고 행복한 마음을 잘 담아 냈다. 아이들은 《포도와 모래 괴물》을 읽으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생기는 갈등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 등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책이 사랑스러울 수밖에 없는 이유!
우리 아이들과 꼭 닮은 과일 채소 친구들!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을 쏙 빼닮은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맛있는 숲의 레몬》에는 나의 정체성과 진정한 친구를 찾게 된 레몬, 《딸기와 팡이》에는 도전 정신과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준 딸기, 《복숭아 씨앗 발사!》에는 거절을 못 하지만 배려심이 많고 두려워도 용기를 낼 줄 아는 복숭아, 《사과와 악당 바람》에는 협동을 잘해서 기마전에서 승리한 사과를 만날 수 있다.
다섯 번째 이야기 《포도와 모래 괴물》의 주인공 포도는 흥이 많고 장난치길 좋아하며 씩씩한 캐릭터이다. 포도는 단체 줄넘기를 하는 친구들을 발견하자 곧장 달려가 끼워 달라고 하는 등 적극성을 보인다. 그런데 포도는 너무 신이 난 나머지 협동이 중요한 단체 줄넘기에서 친구들의 속도는 무시한 채 맘대로 뛰다 잎과 줄기에 줄이 걸려 놀이를 망쳐 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