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
개인 맞춤형 SNS 마케팅 시작하기
01 애프터 코로나 시대, 어떻게 정보를 제공할까?
02 SNS로 필요한 정보 제공하기
[1]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스며 있는 메타데이터
[2] 일상 정보가 실시간으로 저장되고 있는 시대
[3] 정보의 홍수 시대, 선택 과잉에 빠지다
[4] 웹에서 맞춤화된 정보 찾기는 중요한 과정이다
[5] 정보의 확장, 연관 정보
[6] 정보의 바다에서 맞춤 정보 찾기
[7] 시대의 변화를 앞서가기 위한 정보의 접근 방법
[8] 정보의 유통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
03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콘텐츠
[1] 정보로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다
[2] 정보 가공으로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기회의 시대
[3] 한발 앞서 정보 콘텐츠에 접근하자
[4] 콘텐츠 재생산 가능한 SNS 플랫폼
04 분야별 맞춤형 정보 제공 사례들
[1] 필수 정보만을 구독 - RSS 기술과 플립보드
[2] 돈독한 인간관계 만들기 - 링크드인
[3] 자발적으로 정보가 모이게 - 웨이즈
[4] 사용자의 참여와 평가 데이터 분석 정보 제공 - 다이닝코드
[5] 엄선된 전문가의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 - 허프포스트
Part 2
구매자들의 마음을 유혹하는 스토리텔링
01 꼬리에 꼬리를 무는 스토리텔링
[1] 일상 속 모든 순간이 스토리텔링
[2] 글쓰기 트레이닝
02 유통기한 지나기 전에 글 쓰기
03 돈 벌어주는 블로그 스토리의 비밀
[1] 사전 기대치를 높여라 69
[2] 핵심 내용을 가장 먼저 언급하기
[3] 사진이 시선의 흐름을 유도한다
04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블로그 제목 작성법
[1] 자연스런 시선 유도
[2] 정확한 정보 전달
[3] 구매 욕구 높이기
[4] 거부할 수 없는 제안
[5] 호소력 있게 메시지 전달
[6] 호기심 자극
[7] 핵심 대상 좁히기
[8] 감각 적용하기
[9] 궁금증 끌어올리기
05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라
06 스토리 흡입력을 높이는 요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