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에서 이 책의 목적을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스도 의식의 과정을 공개하는 주목적은 가장 영적으로 깨어난 사람들이 시대를 초월한 그리스도의 도전을 이해하고 통달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과정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많은 우상에 가려져서 대부분의 사람이 결코 들어보지 못한 진정한 그리스도의 임무를, 현대의 영적인 사람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이 과정은 2000년 전에 예수로 육화하여 인류에게 많은 가르침을 전하여 주시고, 상승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가슴으로부터 우리에게 직접 전하는 선물입니다. 2000년 전 가르침은 일부는 성서에 남아 있고, 일부는 신비적 가르침으로 전승되어 내려오고 있지만, 2000년이 지난 오늘날에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직접 그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놀라운 일이 되겠습니까? 많은 사람은 이를 즉각적으로 부정하겠지만, 예수의 가르침과 다른 영적인 가르침을 깊이 있게 공부해 오신 분들이 마음을 열고 이 가르침을 받아들인다면 이것은 살아 계신 그리스도의 가르침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2000년 동안 인류의 의식도 많이 성장하였고, 그리고 영적인 가르침을 공부해 온 사람들의 의식도 많이 높아져서 기존 종교의 가르침과 다양한 영성 가르침에 만족하지 못하고 다음 단계의 가르침을 갈망하며 찾아 나섰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이 책은 놀라운 선물이 될 것입니다. 현대에는 예수님의 참된 가르침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과정은 잠에서 깨어나라고 예수님이 현시대의 사람들에게 울려주는 모닝콜입니다.
“학생이 준비되면 스승이 나타나는 것이 영적인 법칙입니다. 그 스승은 그리스도 자아라는 내면의 스승으로 나타날 수 있고 다양한 변장을 한 외적인 스승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승은 언제나 다음 단계로 올라가는 데 필요한 통찰을 여러분에게 제시할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열려 있다면, 여러분은 신성한 안내(Divine direction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