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중학생이 보는 파우스트
저자 요한볼프강폰괴테
출판사 신원
출판일 2011-10-30
정가 13,000원
ISBN 9788935915743
수량
중학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종합 비타민!

<중학생 독후감 따라잡기> 시리즈는 중학생 시절에 반드시 읽어야 하거나 선생님들이 자주 언급하는 문학 작품들 위주로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논술에 대비해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문장을 각색하고, ‘작품 알고 들어가기’, ‘내용 훑어보기’, ‘작품 분석하기’, ‘등장인물 알기’ 등을 통해 작품을 분석하는 안목을 기르도록 도와줍니다. ‘독후감 길라잡이’와 ‘독후감 제대로 쓰기’에서는 책을 읽는 방법과 독후감 모범답안 실례를 제시해 문장력을 길러주고 독후감 쓰기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독일 고전주의 문학의 금자탑《파우스트》

괴테는 실러, J.렌츠, 클링거, 바그너, F.뮐러 등의 작가들과 함께 ‘슈투름 운트 드랑’기의 대표 작가입니다. ‘슈투름 운트 드랑’은 번역하자면 질풍노도로서 감정의 해방과 독창, 천재를 부르짖었으며 그리스적 조화미와 고전주의 정신을 추구했습니다.

작품에서 주인공 파우스트는 세계를 통찰함을 통해 초월자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신과 악마의 내기 사이에서 그는 절망과 초월, 회의와 범신론을 오고가며 선악의 양면을 모두 겪습니다. 결국 파우스트는 마지막에 선을 바라는 의지를 갖고 보다 높은 수준의 인간으로 승격합니다. 파우스트는 이 세상의 죄는 범할지라도, 내면적인 자아실현의 욕구에 따라서 행동하는 사람은 순수한 마음과 순수한 행동으로 인해 신에게 용납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