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니 얼굴 : 은혜씨 그림집 (양장
저자 정은혜 글과그림
출판사 보리(주
출판일 2022-09-20
정가 22,000원
ISBN 9791163142607
수량
자유로운 아티스트 은혜씨의 미공개 그림 포함 150여 점과
직접 쓴 글과 편지, 메모까지 함께 담은 책 《니 얼굴》

만화가 엄마, 영화감독 아빠, 늦둥이 동생, 유기견 지로와 함께 살고 있는 은혜씨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배우 한지민의 쌍둥이 언니 ‘영희’ 역으로 출연해 큰 화제가 되었다. 드라마에서는 은혜씨가 직접 그린 그림이 영희가 영옥이에게 보내는 무한한 사랑을 표현하는 매개체가 되어 둘을 더 끈끈하게 이어 주었다.
은혜씨의 첫 그림집 《니 얼굴》에는 은혜씨가 처음 그린 그림부터 캐리커처 그림, 색연필이나 아크릴, 수채화를 사용한 채색 그림까지 은혜씨의 그림을 다채롭게 담았다. 첫 번째 장 ‘은혜씨와 얼굴들’에서는 은혜씨가 스스로를 그린 자화상과 가장 사랑하는 식구들, 그밖에 은혜씨가 좋아하는 커피, 꽃, 강아지, 고양이 같은 동식물 그림을 두루 담았다. 두 번째 장 ‘소중한 얼굴들’에서는 은혜씨를 아껴 주는 사람들과 친구들, 리버마켓에서 함께 했던 플리마켓 셀러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열연했던 배우들의 얼굴을 그렸다. 마지막 장 ‘행복한 얼굴들’에서는 은혜씨를 만나 한껏 웃으며 “예쁘게 그려 주세요”라고 인사했던 수많은 얼굴들을 담아 은혜씨가 마주한 행복한 시간들을 볼 수 있다.
은혜씨는 한순간도 손을 놀리지 않는다.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는 식당에서는 뜨개질을, 화실에서는 그림을, 일과를 마치고 난 뒤 집에서는 일기를 쓰거나 둘레 사람들을 떠올리며 편지와 시를 쓴다. 《니 얼굴》에는 이런 은혜씨가 십 대 시절부터 써 왔던 일기, 식구들에게 사랑을 전하며 썼던 편지, 메모를 함께 담았다. 은혜씨만의 매력과 위트가 넘치는 글부터, 내밀한 속마음을 담은 글까지 40여 편의 글을 통해 은혜씨의 세상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다. 배우 한지민의 추천사처럼 ‘은혜씨의 세상은 참 아름답다. 은혜씨만큼 맑고 깨끗하다. 따뜻한 은혜씨의 작품들을, 그리고 은혜씨의 순수한 세상을 느껴 보길 바란다.’

3년이라는 기다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