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때 그 나무가 있었다 청소년이 쓴 소설 모음
저자 곽민수, 김현수, 나재
출판사 한티재
출판일 2014-05-26
정가 15,000원
ISBN 9788997090334
수량
목차
책머리에
작은 오해 곽민수
그때 그 나무가 있었다 김현수
레미니신스 나재석
우리들의 이야기 한관규
희망 김성엽
친구 김두상
거짓된 꿈 김건우
우유 전쟁 배상우
헌터 & 킬러 이동언
나와 그녀 한성희
출판사 서평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선정작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책쓰기와 사랑에 빠지다’ 2014년 출판 지원작으로 선정된 우수 작품이다. 대구시교육청은 2009년부터 진행한 이 프로젝?트에서 대구시 초·중·고등학교의 책쓰기 동아리들이 출품한 원고 가운데 우수한 작품들을 뽑아, 매년 정식 출판을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생들의 진지하고 발랄한 소설 열 편
고등학생들의 소설 열 편을 담은 청소년 작품집이다. 진지하게, 또는 발랄하게 상상력을 펼쳐 다채롭게 풀어낸 수록 작품들은 각각 자기 나름의 빛깔을 갖고 있다. 고된 학...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선정작
대구광역시교육청 책쓰기 프로젝트 ‘책쓰기와 사랑에 빠지다’ 2014년 출판 지원작으로 선정된 우수 작품이다. 대구시교육청은 2009년부터 진행한 이 프로젝트에서 대구시 초·중·고등학교의 책쓰기 동아리들이 출품한 원고 가운데 우수한 작품들을 뽑아, 매년 정식 출판을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생들의 진지하고 발랄한 소설 열 편
고등학생들의 소설 열 편을 담은 청소년 작품집이다. 진지하게, 또는 발랄하게 상상력을 펼쳐 다채롭게 풀어낸 수록 작품들은 각각 자기 나름의 빛깔을 갖고 있다. 고된 학업과 바쁜 일상 속에서 틈틈이 동아리에 모여 서로 격려하며 완성해낸 작품들에는 청소년기에만 할 수 있는 고민과 상상력, 성장통이 그대로 묻어나 있다. 청소년기의 우정과 사랑, 학교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사건, 어릴 적 꿈을 잃어가는 어른들의 세계에 대한 안타까움,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 상상 속의 세계 등 다양한 소재와 시선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회의 무한경쟁 속에서도 자신만의 세계와 꿈을 찾아가려고 노력하는 청소년들의 작품은, 독자들에게 청소년들의 관심과 문제의식, 그들만의 즐거움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십대들의 숨겨진 끼와 상상력이 만나 탄생한 작품들에서 청소년 소설의 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