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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0 아두이노 사물인터넷 준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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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_아두이노 사물인터넷 작품 기초 지식
02 _ESP8266을 위한 아두이노 개발환경 설치
아두이노 IDE(통합개발환경 설치하기
보드 추가하기
포트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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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기본 기능 활용한 작품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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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01 _ LED 제어하기(디지털 출력
빨간색 LED 깜빡이는 코드 만들기
#define문으로 핀 정의하기
빨간색, 노란색, 녹색 LED 번갈아서 깜빡이기
함수를 사용하여 코드 가독성 높이기
작품 02 _ 시리얼통신으로 PC와 통신하기(시리얼통신
아두이노에서 PC로 hello 전송하기
줄바꿈하여 PC로 데이터 전송하기
아두이노의 통신속도 변경하기
PC에서 아두이노로 데이터 전송하고 응답받기
PC에서 아두이노로 명령어 전송하여 LED 제어하기
PC에서 아두이노로 문자열 전송하여 LED 제어하기
작품 03 _ 버튼 입력받기(디지털 입력
버튼 값 확인하기
버튼 값 반전시키기
버튼을 누르면 LED를 켜기
버튼을 한 번 누르면 LED 켜기
작품 04 _ LED의 밝기 제어하기(아날로그 출력
LED의 밝기 조절하기
버튼을 눌러 LED 밝기 조절하기
아날로그 출력의 range 조절하기
아날로그 출력의 주파수 조절하기
작품 05 _ 가변저항으로 LED의 밝기 조절하기(아날로그 입력
가변저항 값 읽기
가변저항 값으로 LED 제어하기
map 함수 사용하여 LED 제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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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2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사물인터넷 작품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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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4차 산업혁명이 각종 산업분야에 적용되면서 IoT,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이 각광받고 발전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코딩은 IT 이슈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IoT 사물인터넷 역시 스마트홈, 스마ㅤㅌㅡㅎ시티, 스마트팜 등 IoT 구축에 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코딩이란 어떤 명령을 컴퓨터가 알 수 있는 언어로 입력하는 것이며, 프로그래밍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습득해야 되는 것이 코딩입니다.
IoT란 사물인터넷이라고 합니다. 사물을 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식별 가능한 사물을 연결하여 다양한 데이터들을 상호 공유할 수 있는 기술이나 서비스 환경을 말하며, 스마트홈, 스마트팜, 스마트시티에서는 가장 중요한 기술입니다.
아두이노는 각종 센서나 부품을 직접 연결할 수 있고 입출력 및 중앙처리장치가 포함된 작은 기판인데요. 아두이노는 IoT 사물인터넷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아두이노는 각종 부품 및 센서를 활용하여 입력 및 출력을 제어하고 명령을 실행 및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IoT 사물인터넷은 물론 자율주행자동차, 드론, 로봇 등의 개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들면서 배우는 아두이노 IoT 사물인터넷과 40개의 작품들>>책은 중, 고등학생 및 비전공자는 물론 전공자나 예비 실무 개발자도 볼 수 있도록 쉬운 작품부터 수준 높은 작품까지 다양한 실용적인 예제를 만들고 프로그램 코딩을 해볼 수 있는 사물인터넷 바이블입니다.
이 책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Chapter 00 아두이노 사물인터넷 준비하기
아두이노를 활용한 다양한 사물인터넷 작품을 만들기 전에 아두이노 관련 기초 지식과 ESP8266을 위한 아두이노 개발환경 구축 및 기초 지식에 대해서 익혀봅니다.
- Chapter 01 기본 기능 활용한 작품 만들기 (5가지 작품 만들기
ESP8266을 활용한 5가지 사물인터넷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디지털 출력, 디지털 입력, 시리얼통신, 아날로그 출력,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