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떤 빵을 먹을까?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세상의 빵 113종!
빵을 알면, 빵이 더 맛있어진다!
빵을 사랑하는 당신을 위한 책, 빵을 더욱 사랑하기 위한 책!
요즘 주변에서 자칭, 타칭 ‘빵 덕후’를 심심치 않게 만난다. 그들은 유명한 빵집을 순례하듯 찾아다니고, 맛있는 빵을 맛보기 위해 일부러 멀리 있는 빵집을 방문하기도 한다. 빵 덕후에게 지금은 빵 전국 시대! 보들보들 촉촉한 빵, 담백하고 건강한 빵, 달콤하고 고소한 빵 등 맛있는 빵이 가득해 빵 골라 먹는 것도 쉽지 않다. 모양도, 이름도 가지각색인 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게 된다면 빵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세상의 맛있는 빵 도감》은 Part 1에서 세계의 빵 113종을 나라별로 나누어 소개한다. 각 빵의 유래와 특징, 빵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과 그동안 몰랐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전한다. 더불어 빵의 겉과 단면의 모습을 사진으로 맛깔나게 담아, 보는 이의 식욕을 자극한다. 빵을 만드는 배합 예시와 발효법,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은 빵의 매력을 더욱 깊이 느끼게 한다.
Part 2에서는 빵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와 도구, 빵 제조법 등 기본적인 제빵 상식과 버터 롤, 단팥빵, 식빵, 프랑스빵 등 기본 빵 만드는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 준다. 재료 준비부터 반죽을 만들어 성형하고, 굽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여 처음 만드는 사람도 쉽게 빵을 만들 수 있다. 제빵 공정의 중요 포인트도 놓치지 않고 꼬집어 차근차근 따라하면 어느새 맛있는 빵이 완성된다.
Part 3에서는 빵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빵을 자르고 데우고 보관하는 방법, 빵과 어울리는 음료를 선택하는 법, 간단하게 즐기는 빵 요리 레시피 등 빵을 즐기는 방법을 담았다. 더불어 ‘빵의 역사’와 ‘유럽의 빵 사정’ 등 칼럼에서 세계의 다양한 빵 문화를 접하고, 문화적 경험을 더욱 넓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