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범인을 찾아라 (양장
저자 수아현
출판사 (주재능교육
출판일 2022-09-26
정가 14,000원
ISBN 9788974996444
수량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로
편견은 빵빵 날리고, 자신감은 빵빵 채우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중 하나인 방귀가 터질 때마다 아이들의 웃음보도 빵빵 터집니다. 이 책은 어색한 공간인 엘리베이터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귀를 뀌면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상상으로만 가능할 것 같은, 금기시했던 일이 폭풍처럼 연속적으로 지나갈 때, 동물들에겐 비상사태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다름 아닌 방귀! 독자들은 더욱 배꼽을 잡을 수밖에 없습니다.
어느새 엘리베이터 탑승자들의 공공의 적이 된 이 방귀는 역설적이게도 이들이 가진 편견들을 날려버립니다. 서로에 대해 잘 알지 못할 때 겉모습만으로 판단해 버리는 경솔함을 우스꽝스러운 소리로 유머 있게 꾸짖고 선입견을 몽땅 없앱니다.
또 이야기를 끝까지 따라가다 보면, 보잘것없이 보였던 부분이 장점으로 바뀌어 자신감을 갖게 되는 뜻밖의 상황을 만나게 됩니다.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인식 전환의 순간이자 이 책에 숨은 진짜 메시지가 드러나는 순간입니다.
무엇을 예상하든 우리의 상상 밖으로 흘러가는 이야기는, 꾹 참았던 방귀를 배출한 것처럼 속이 후련해집니다.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고 새로운 능력을 엉뚱하게 발견하는 웃음 만발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고 싶은 그림책
가까운 곳에 뮤즈가 있기 때문일까요? 작가의 그림책은 언제나 유아의 마음을 잘 헤아립니다.
때로는 맛있는 놀이 책으로, 때로는 슈퍼맨이 되는 책으로, 토라지는 책으로 한 책에 하나씩 사랑의 메시지를 귀여운 그림과 웃음 가득한 이야기로 전달합니다.
이번 책에서 보여주는 스프레이를 뿌린듯한 채색 방식은 공기에 분사되는 방귀와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며, 은은하면서도 강한 색채감은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자극합니다. 이렇게 공간과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만들고, 그 안에는 아이들을 닮은 동물들이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자리해서 까르륵 웃게 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많이 넘어지고 일어나는, 가장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