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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아두이노 입문서
저자 사이먼 몽크
출판사 제이펍
출판일 2016-11-30
정가 18,000원
ISBN 979118589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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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1 이것이 아두이노이다 1
마이크로컨트롤러 2
개발 보드 3
아두이노 보드 살펴보기 4
전력 공급 4
전원 연결 5
아날로그 입력 5
디지털 연결 6
마이크로컨트롤러 6
기타 부품 7
아두이노의 기원 8
아두이노 제품군 10
우노와 레오나르도 10
메가와 듀 11
마이크로와 소형 아두이노 보드 12
윤 12
릴리패드 14
그 밖의 ‘공식’ 보드들 14
아두이노 클론과 변종 15
정리 16
Chapter2 첫 발 떼기 17
켜기 17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18
첫 스케치 업로드하기 19
아두이노 애플리케이션 24
정리 27
Chapter3 C 언어 기초 29
프로그래밍 29
프로그래밍 언어란? 31
다시 보는 Blink 37
변수 39
C 코드 테스트하기 42
숫자 변수와 산술 연산 44
명령 47
if 47
for 50
while 53
상수 54
정리 55
Chapter4 함수 57
함수란 무엇일까? 58
파라미터 59
전역 변수, 지역 변수, 정적 변수 60
리턴 값 64
그 외 변수 타입 66
플로트 66
부울 67
그 외 데이터 타입 69
코딩 스타일 70
들여쓰기 71
여는 중괄호 72
화이트스페이스 72
주석 73
정리 75
Chapter5 배열과 문자열 77
배열 78
배열을 사용한 모스부호 SOS 82
문자열 배열 83
문자열 리터럴 83
문자열 변수 85
모스부호 변환 장치 86
데이터 87
전역 변수와 setup 함수 88
loop 함수 89
flashSequence 함수 92
flashDotOrDash 함수 93
전부 합치기 94
정리 96
Chapter6 입력과 출력 97
디지털 출력 98
디지털 입력 101
풀업 저항기 102
내부 풀업 저항기 105
디바운싱 106
아날로그 출력 113
아날로그 입력 115
정리 117
Chapter7 아두이노 표
출판사 서평
2판 주요 변경사항
■ 사물 인터넷 관련 내용 추가
■ 새 아두이노 모델과 소프트웨어 반영
■ 디스플레이 관련 내용 업그레이드
2판 주요 내용
■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아두이노를 시작하고, 스케치를 업로드한다.
■ C 언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이해한다.
■ 함수, 배열, 문자열을 스케치에 추가한다.
■ 아두이노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출력을 프로그래밍한다.
■ 표준 아두이노 라이브러리에서 함수를 가져다 사용한다.
■ 데이터를 EEPROM이나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하는 스케치를 작성한다.
■ OLED나 LCD ...
2판 주요 변경사항
■ 사물 인터넷 관련 내용 추가
■ 새 아두이노 모델과 소프트웨어 반영
■ 디스플레이 관련 내용 업그레이드
2판 주요 내용
■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아두이노를 시작하고, 스케치를 업로드한다.
■ C 언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이해한다.
■ 함수, 배열, 문자열을 스케치에 추가한다.
■ 아두이노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출력을 프로그래밍한다.
■ 표준 아두이노 라이브러리에서 함수를 가져다 사용한다.
■ 데이터를 EEPROM이나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하는 스케치를 작성한다.
■ OLED나 LCD 등 디스플레이를 제어한다.
■ 인터넷에 연결하고 아두이노를 웹 서버로 설정한다.
■ 사물 인터넷을 위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 라이브러리를 직접 작성하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