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5분 캘리 스케치
저자 김충원
출판사 진선아트북
출판일 2019-11-26
정가 12,000원
ISBN 9788972219576
수량
‘캘리그래피’와 ‘스케치’가 만났다!
쓰는 듯 그리고, 그리듯 써 보자!
‘쓰는’ 캘리그래피에서 ‘그리는’ 캘리그래피로 생각을 넓히면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진다. 《5분 캘리 스케치》는 손 글씨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글씨를 쓰고 그리는 재미를 발견하고 여러 가지 표현법을 익히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더불어 순수하게 스케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표현의 영역을 넓히는 계기를 선사한다.
《5분 캘리 스케치》는 캘리그래피나 스케치 모두 공통적으로 ‘선’의 예술이라는 관점에서 선을 긋는 기본 방법부터 선을 긋는 도구, 선의 리듬감 살리는 법 등을 알려 준다. 선 긋는 연습이 끝나면 본격적인 글씨 연습을 시작하는데, 다양한 예시를 통해 여러 서체를 연습해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균형 잡히고 일관적인 자신만의 서체를 만들어 갈 수 있다. 또 한글과 영문 서체를 골고루 연습하며 두 글자의 특징을 비교하고 익히는 재미도 있다. 더불어 글자의 가독성과 시각적 재미 등을 고민하며 캘리 스케치의 느낌과 수준을 높이는 팁, 캘리 스케치의 레이아웃 잡는 법, 글자 내용에 어울리는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드로잉 전문가 전하는 캘리 스케치 노하우!
하루 5분, 나만의 감성으로 캘리 스케치가 완성된다!
캘리 스케치란 글자나 문장의 의미와 느낌을 적절한 시각 이미지로 그려 내는 작업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아이디어를 전개하는 디자인 작업에 가깝다. 그러므로 《5분 캘리 스케치》의 목적은 단순히 ‘글씨를 예쁘게 잘 쓰는 기술’을 익히는 데 있지 않다. 이 책이 다른 캘리그래피에 관한 책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글씨를 스케치의 소재로 인식하며, 드로잉 전문가가 글자를 그려 내는 그만의 노하우를 전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자음과 모음을 하나하나 쓰며 연습하기보다는 단어와 문장에 어울리는 글씨체와 느낌을 감각적으로 익히고,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따라 쓰다 보면 어느새 자신만의 스타일과 감성이 묻어나는 작품이 완성된다. 하루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