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컴퓨터, 프로그램 및 C++ 입문 1
1.1 들어가기 2
1.2 컴퓨터의 구성 2
1.3 프로그래밍 언어 10
1.4 운영체제 13
1.5 C++의 역사 15
1.6 간단한 C++ 프로그램 16
1.7 C++ 프로그램 개발 주기 21
1.8 프로그래밍 스타일과 문서화 22
1.9 프로그래밍 오류 24
제2장 기본 프로그래밍 33
2.1 들어가기 34
2.2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 34
2.3 키보드로부터 입력 값 읽기 37
2.4 식별자 39
2.5 변수 40
2.6 대입문과 수식 42
2.7 이름 상수 44
2.8 숫자 데이터 유형과 연산 45
2.9 수식 계산과 연산자 우선순위 51
2.10 예제: 현재 시각 표시하기 53
2.11 증강 대입 연산자 55
2.12 증감 연산자 56
2.13 수의 형변환 58
2.14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 61
2.15 예제: 화폐 단위 계산 65
2.16 일반적인 오류 67
제3장 선택문 77
3.1 들어가기 78
3.2 bool 데이터 유형 78
3.3 단순 if문 79
3.4 이중 if-else문 82
3.5 중첩 if 문과 다중 if-else문 83
3.6 일반적인 오류와 위험 요소 86
3.7 예제: 체질량지수 계산 91
3.8 예제: 세금 계산 93
3.9 난수 생성 96
3.10 논리 연산자 98
3.11 예제: 윤년 계산 102
3.12 예제: 복권 103
3.13 switch 문 105
3.14 조건식 109
3.15 연산자 우선순위와 결합성 110
3.16 디버깅 112
제4장 수함 함수, 문자, 문자열 127
4.1 들어가기 128
4.2 수학 함수 128
4.3 문자 데이터 유형과 연산 132
4.4 예제: 임의의 문자 생성 137
4.5 예제: 생일 맞추기 139
4.6 문자 함수 143
4.7 예제: 16진수를 10진수로 변환 144
4.8 string 형 146
4.9 예제: 문자열을 사용하여
출판사 서평
※ 제3판에서 달라진 것
『C++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제3판(Introduction to Programming with C++, 3/e』은 제2판의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 주요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명확성, 소개, 구성, 예제, 실습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완전 개정
■ 학생들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새로운 예제와 실습 문제
■ 각 절의 시작 부분에 있는 “Key Point”에서 중요한 개념 강조
■ 학생들이 학습 과정을 되짚어 보는 데 도움을 주고 중요한 개념이나 예제...
※ 제3판에서 달라진 것
『C++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제3판(Introduction to Programming with C++, 3/e』은 제2판의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 주요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명확성, 소개, 구성, 예제, 실습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완전 개정
■ 학생들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새로운 예제와 실습 문제
■ 각 절의 시작 부분에 있는 “Key Point”에서 중요한 개념 강조
■ 학생들이 학습 과정을 되짚어 보는 데 도움을 주고 중요한 개념이나 예제에 대해 알고 있는 지식을 평가하도록 하는 “Check Point”문제 제공
■ 4장에서 string 객체를 도입함으로써 이 책의 앞부분에서 문자열을 사용한 프로그래밍 가능
■ 4장에서 간단한 입출력을 도입함으로써 앞부분에서 파일을 사용한 프로그램 작성 가능
■ 6장의 내용에 함수를 포함시킴으로써 함수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다루는 것이 가능
■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오류를 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일반적인 오류와 함정에 대한 부분
■ 복잡한 예를 좀 더 쉬운 예로 대체(예를 들어, 8장의 스도쿠 문제를 푸는 것은 해답이 옳은 것인지를 검사하는 문제로 대체되었고, 스도쿠 문제의 해답을 구하는 것은 지원 웹사이트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