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그래밍
1-1 프로그래밍의 정의
1-2 프로그래밍의 필요성
1-3 프로그래밍의 방법
1-4 프로그래밍 툴(tool
2. 아두이노
2-1 아두이노의 종류 및 주변 기기
2-2 아두이노의 구조 및 성능
3. 아두이노 통합개발환경(IED 구축
3-1 통합개발환경(IDE
3-2 아두이노 sketch 프로그램
3-3 아두이노 sketch 설치 및 실행 방법
3-4 아두이노 sketch 프로그램 기능
4. 아두이노 sketch 프로그램 기본 함수 익히기
4-1 ASCII 코드의 이해
4-2 기본 함수의 이해
4-3 라이브러리(library의 이해
4-4 라이브러리(library 활용 방법
5. 시리얼 통신
5-1 시리얼 통신의 이해
5-2 시리얼 통신 핀 이해
5-3 시리얼 통신 실습
6. 피지컬 컴퓨팅 실습 1
6-1 피지컬 컴퓨팅의 이해
6-2 센서의 이해(LED, RGB LED
6-3 센서를 활용한 실습
7. 피지컬 컴퓨팅 실습 2
7-1 센서의 이해(조도 센서, 온습도 센서
7-2 센서를 활용한 실습
8. 피지컬 컴퓨팅 실습 3
8-1 센서의 이해(초음파 센서, 적외선 센서
8-2 센서를 활용한 실습
9. 피지컬 컴퓨팅 실습 4
9-1 센서의 이해(피에조 버저, 푸시 버튼
9-2 센서를 활용한 실습
10. 피지컬 컴퓨팅 실습 5
10-1 센서의 이해(사운드 센서, 서보 모터
10-2 센서를 활용한 실습
11. 피지컬 컴퓨팅 실습 6
11-1 센서의 이해(릴레이 모듈, 플루투스 센서
11-2 센서를 활용한 실습
12. 앱 인벤터 실습 1
12-1 앱 인벤터의 이해
12-2 텍스트 출력 앱 만들기
12-3 텍스트 음성 출력 앱 만들기
13. 앱 인벤터 실습 2
13-1 손전등 앱 만들기
13-2 위치 전송 및 연락 앱
14. 앱 인벤터 실습 3
14-1 한-영 번역기 앱
14-2 블루투스 통신 채팅 앱
15. AI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