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전자책 만들기
1장 왜 전자책인가 13
1. 전자책을 써야 하는 이유 14
2. 전자책을 쓸 수 있는 이유 20
3. 팔리는 전자책의 종류 24
4. 전자책 시장 살펴보기 30
2장 전자책은 당신도 쓸 수 있다 34
1. 누구나 할 수 있는 나만의 주제 찾기 36
2. 내 주제의 시장성 알아보기 49
3. 잠재고객 설정하기 57
4. 잠재고객에게 필요한 목차 구성하기 62
5. 하루 만에 적용하는 필살 글쓰기 68
3장 멋진 포장지를 씌워보자 76
1. 사고 싶은 제목 만들기 78
2. 눈에 띄는 썸네일 만들기 89
3. 전문가다운 전자책 표지와 3D 목업 이미지 만들기 100
4. 워터마크 삽입과 PDF 파일로 변환하기 107
4장 내 전자책을 상품으로 만들자 111
1. 판매를 결정하는 상세페이지 글쓰기 113
5장 팔리는 전자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131
1. 단 한 권의 전자책으로 대박 만들기 131
2. 내 전자책의 차별점 만들기 135
3. 전자책의 최종 필살 꿀팁 137
Part 1. 마무리 140
part 2
종이책 만들기
1장 왜 책을 써야 하는가 145
1. 새로운 직업으로서의 출판 147
2. 출판이 가져오는 수많은 기회 149
3. 특별한 사람들의 책 쓰기 152
1장 정리 153
2장 책을 출판하는 방법 154
1. 자비출판 156
2. 온라인 출판 플랫폼 158
3. 독립출판 159
4. 기획출판 160
2장 정리 162
3장 습관이 결과를 만든다 163
1. 습관 버리기 165
2. 습관 들이기 167
3장 정리 172
4장 주제 정하기 175
1. 책의 장르는 무엇인가 177
2. 나를 돌아보기 179
3. 내가 쓸 수 있는 책 184
4장 정리 191
5장 내 책의 콘셉트 정하기 193
1. 나의 경쟁 도서 확인하기 195
2. 내 책이 팔리는 틈새 찾기(시장조사 198
3. 나만의 콘셉트 완성하기 201
5장 정리 20
전자책을 써야 하는 이유
지식 판매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온라인이나 대면을 통해 1대1 혹은 1대 다수로 진행하는 코칭 서비스, 자신이 가진 모든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하면서 고객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1대1 컨설팅, 온라인 영상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 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식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이는 모두 판매자에 대한 신뢰나 권위가 있어야만 가능한 지식 판매 분야다. 기본적으로 판매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자가 가진 사회적 증거나 유명세, 브랜딩을 통해서 판매가 일어나게 되어있다.
그러나 전자책은 그렇지 않다. 전자책은 가장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대도 다양하고 본인이 필요한 정보만을 담은 전자책을 골라 언제 어디서든 본인이 원하는 때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전자책은 소비자들에게 당신의 권위를 내세우기보다 그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정보가 있다는 것을 어필하면 된다. 특별한 무엇인가가 필요하지도 않다. 당신이 가진 지식과 경험, 전자책을 꼭 완성하겠다는 의지, 그리고 노트북이나 PC만 있으면 충분하다. 이 책은 전자책을 쓰려 하는 여러분의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누가 책을 써야 하는가
유명인들의 강연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첫 번째는 해당 분야에서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전문가라는 점, 또 다른 하나는 자신만의 저서가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유명해져서 책을 쓴 사람이 많을까, 아니면 책을 써서 유명해진 사람이 많을까? 대부분 후자이다. 그 이유는 책을 쓰는 사람들의 대다수가 유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활과 생각을 에세이로 출판하여 유명해진 작가들, 무일푼에서 자수성가를 이룩한 과정을 출판하여 유명해진 경영자, 여행이 좋아서 사진과 기록, 생각을 출판하여 유명해진 작가들 모두 책을 출판하기 전에는 누군가의 앞에서 말을 하는 사람들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들은 책을 출판했고 사람들이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자 더 많은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