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 The World of Eric Carle (보드북
저자 에릭 칼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22-09-20
정가 12,000원
ISBN 9791169251808
수량
장난감처럼 갖고 놀며 읽어요

이 책은 단단한 보드북으로 만들어져서 쉽게 훼손되지 않아요. 애벌레가 음식을 먹고 지나간 자리에는 구멍이 뽕뽕 뚫려 있고, 음식의 양에 따라 책장의 길이가 달라져요. 아이들은 구멍에 손가락을 넣고 놀며 애벌레가 음식을 먹는 모습을 흉내 내고, 차츰 길어지는 책장을 넘기며 애벌레가 먹는 음식이 점점 더 많아진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인식해요. 또 화면을 꽉 채운 애벌레와 고치의 모습을 보며 조그맣던 애벌레가 음식을 먹고 얼마나 크고 통통해졌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지요. 이러한 장치들은 글자를 모르는 어린아이들도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요. 책을 장난감처럼 갖고 놀면서 즐겁게 책 읽기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답니다.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와 놀며 배워요

이 작고 귀여운 그림책 안에 요일, 숫자, 음식, 나비의 한살이까지 다양한 배울 거리가 빼곡히 담겨 있어요. 일요일부터 시작해 월요일, 화요일… 다시 일요일까지 애벌레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요일 이름을 익히고, 사과 하나, 배 두 개, 자두 세 개… 등 열매를 세며 하나부터 다섯까지 수 세기를 연습할 수 있어요. 애벌레가 먹는 여러 가지 음식의 이름을 배우고, 알에서 나온 애벌레가 고치를 거쳐 나비로 변하는 모습을 보며 나비의 한살이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지요. 구멍에 손가락을 넣고 꼬물꼬물 움직이며 “사각사각, 냠냠” 등 의성어와 의태어를 실감 나게 말하다 보면 언어 감각도 쑥쑥 자랄 거예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