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빨대는 빨라 - 사각사각 그림책 46 (양장
저자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2-10-07
정가 14,000원
ISBN 9788949105475
수량
■ 실수해도 괜찮아! 우리 함께, 조금 천천히!
빨대가 가장 좋아하는 건 누가 가장 빠른지 시합하는 거다. 물론 1등을 꼭 해야 한다. 뭐든지 빨리 마신 후 ‘다 했다!’라고 외치는 빨대는 어느 날 얼음이 가득 든 무지갯빛 셰이크를 마시고 온몸이 얼어붙을 것 같은 추위에 괴로워한다. 그러자 한 친구가 나타나 빨대에게 꼭 모든 걸 잘하지 않아도 즐겁게 사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지금껏 한 번도 천천히 쉬어 갈 생각을 해 본 적이 없는 빨대는 친구와 함께 거품을 만들고, 빙빙 물결무늬를 뽐내는 푹신한 생크림과 새빨간 딸기를 구경한다. 평소엔 보이지 않던 것들에서 빨대는 놀라움과 기쁨을 느낀다. 가끔은 예전의 빨대처럼 달려 나가고 싶어 하지만, 친구가 해준 말을 잊지 않는다.

“꼭 시합을 해야 하는 건 아니야, 빨대야.
가끔은 천천히 즐겨야 좋을 때도 있어.”

뭐든지 빨리빨리 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던 빨대가 처음 겪는 추위에 놀라 쓰러진 것처럼, 자신 있는 일에 처음으로 실수를 한 아이는 크게 당황할 것이다. 『빨대는 빨라』는 빨대 곁에 나타난 친구가 보여줬듯, 1등 하는 것 말고도 즐거운 일이 세상에 많다는 걸 아이들에게 전한다. 가끔 일부러 구불구불 먼 길을 가 보는 즐거움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 익살스러운 의인화와 통통 튀는 상상력을 담아낸 사랑스러운 일러스트
『빨대는 빨라』는 주인공인 파란 줄무늬의 빨대와 알록달록한 가족들뿐 아니라 깔때기, 병따개, 젖병 등 부엌에서 볼 수 있는 올망졸망 친구들이 다양하게 등장해 그림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뭐든 한 번에 마시고 친구들에게 자랑하는 빨대를 보며 울상을 짓거나, ‘저 친구는 1등이 아니면 안절부절못하나 봐.’라고 말하는 친구들의 표정에 생동감이 넘친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부엌 싱크대 수영장에 모여 정답게 놀고 있는 마지막 장면 또한 인상적이다.
흥미진진한 이야기의 주인공을 부엌에서 찾아낸 작가는 상상력을 발휘해 빨대 캐릭터를 더욱 유쾌하게 표현한다. 차가운 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