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상태의 변화와 수급표현 익히기
Unit 1. 명사의 변화 표현
私は先生になりたいです。
저는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Unit 2. 상태의 변화 표현
顔が?っ赤になりましたよ。
얼굴이 새빨개졌어요.
Unit 3. 상태의 변화 표현
だいぶ寒くなりましたね。
꽤 추워졌어요.
Unit 4. 수급 표현
カバンを買ってあげるのは どうですか。
가방을 사주는 건 어때요?
Unit 5. 수급 표현
兄が本を買ってくれました。
형이 책을 사줬습니다.
Unit 6. 수급 표현
誰に?えてもらったの。
누구한테 배운 거야?
Part 2 원인 / 이유표현 익히기
Unit 1. 주관적인 원인·이유의 표현
電車で事故があったから。
전철에서 사고가 있어서.
Unit 2. 객관적인 원인·이유의 표현
ちょっと用事がありますので。
좀 볼일이 있어서요.
Unit 3. 역접조건 표현
9時を過ぎたのに、?ていませんね。
아홉 시가 지났는데 안 왔네요.
Unit 4. 원인·이유의 표현
風邪を引いたため、?社を休みました。
감기에 걸려서 회사를 쉬었습니다.
Unit 5. 목적의 표현
すべては??のためですよ。
모두 장래를 위해서예요.
Unit 6. 불확실한 추측의 표현
彼は忙しくて行かないかもしれません。
그는 바빠서 안 갈지도 모릅니다.
Part 3 동작 / 상태의 열거표현 익히기
Unit 1. 열거의 표현
家賃も高いし、引っ越ししたいな。
집세도 비싸고 해서 이사하고 싶어.
Unit 2. 단정·형용동사의 열거형
?生によって上手だったりします。
학생에 따라서 잘하거나 합니다.
Unit 3. 형용사의 열거형
品物によって安かったりします。
물건에 따라서 싸거나 합니다.
Unit 4. 5단동사의 열거형
うちで音?を聞いたりします。
집에서 음악을 듣거나 합니다.
Unit 5. 5단동사의 열거형
外で友だちと遊んだりします。
밖에서 친구와 놀거나 합니다.
Unit 6. 1단동사와 변격동사의 열거형
友だちが遊びに?たりしますね
* 소리 듣기 + 소리 내어 읽기
일본어에 익숙해지기 위해 쉬운 문장들을 많이 듣습니다. 소리를 들은 후 발음 · 리듬 · 억양에 집중하며 최대한 비슷하게 입으로 따라서 여러 번 읽어봅니다. 문법적으로 따지기 전에 귀와 입이 익숙해지도록 반복합니다.
* 기초문법과 문장의 이해
소리 내어 읽기로 익숙해진 문장은 문법을 통하여 문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문장의 구성 원리에 꼭 필요한 기초문법과 유의해야 할 발음 등을 살펴보는 단계입니다.
*패턴 문형연습
앞에서 배운 문장과 문법을 토대로 실전 문장 만들기를 합니다. 문형연습 등을 통하여 다양한 조건에서 묻고 답하기 훈련을 합니다. 어떠한 질문에도 망설이지 않고 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