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Part 1. 아름답고 슬픈, 춤과 사랑
1. 대양의 심장 같은 사랑 〈타이타닉〉
2. 혼자서 완성할 수 없는 춤을 추다 〈노트북〉
3. 함께 추었던 춤처럼 짧고도 아름다웠던 〈뉴욕의 가을〉
4. 당신을 열정적이고 진실하게 사랑해요 〈물랑 루즈〉
5. 마음의 눈으로 거짓된 세상 앞에 춤을 추다 〈어둠 속의 댄서〉
6. 러시아 황제의 슬픈 러브 스토리 〈마틸다: 황제의 연인〉
Part 2. 댄스, 꿈과 열정으로
7. 새로운 태양을 기다리는 우리들의 춤 〈라라랜드〉
8. 새처럼 비상하는 소년 〈빌리 엘리어트〉
9. 춤에 깃든 사랑과 사회 〈더티 댄싱〉
10. 용기 있는 침묵 〈여인의 향기〉
11. 기회를 잡는다면 운명을 바꿀 수 있어 〈탱고 레슨〉
12. 어떤 이들의 사랑과 용서 〈사랑과 슬픔의 볼레로〉
부록
“하루에 세 문장씩 쉽고 재미있는 영화 명대사를 익히며
영어와 영화, 춤의 매력에 빠지다!”
세계화 시대 영어가 만국공통어가 된 지금, 우리는 초등학생 때부터 영어를 공부했건만 여전히 외국인 앞에만 서면 입을 열지 못한다. 문법과 단어만 머릿속에 몇 가지 떠올려 보다가 내뱉는 말은 “아이 돈 스피크 잉글리시”. 단어를 암기하고 문장을 이해하고 해석에 주력하는 그간의 공부 방식은 영어 말하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에 이 책은 영어로 말하는 재미있고 새로운 접근 방식을 추천한다. 하루에 세 문장씩 영화 명대사를 익히며, 우리의 생활과 친숙한 재미있는 표현을 통해 영어의 삶에 빠지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다. 춤과 관련된 영화에 보는 재미는 덤이고, 직접 대사를 읊고 외우는 동안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매력에 빠질 수 있다. 특히 전문성을 띤 긴 명언보다는 간단히 말하기 쉬운 대사를 담고 있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외울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간단하게 적용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이 책은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영화 속 춤을 만나다’에서 우선 간략하게 영화 소개를 한 후, 이어 ‘도전 스크린 영어’를 통해 일반인들이 쉽게 365일에 걸쳐 하루에 3문장씩으로 가볍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다. ‘대사 속 문법을 만나다’에서는 문법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넣었으며, ‘실전 말해 보기’를 통해 혼자서도 연습할 수 있게 구성하였다. 열두 달에 걸친 대사는 유튜브(영선생PR를 통해 배우들의 육성으로 바로 듣고 따라 하기도 가능하다.
다른 책에서는 접할 수 없는 풍성한 표현들로 가득한 이 책의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영화를 보는 듯한 재미의 세계로 빠져들 것이다.
책 속에서
[영화 속 춤을 만나다]
노란 은행잎이 수놓은 거리를 떠올리면 영화 〈뉴욕의 가을(Autumn In New york〉(2000이 어김없이 생각난다. 리처드 기어와 위노나 라이더가 주연한 멜로 영화로 〈Elegy for charlotte(샬롯을 위한 애가〉이라는 OST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