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 호동 왕자
저자 강숙인
출판사 푸른책들
출판일 2005-11-30
정가 14,500원
ISBN 9788957980316
수량
내 화살이 이르는 곳은
세상을 다 빼앗겨도
저 별에 맹세하리
꽃이여 아름다운 꽃이여
옥빛처럼 변함 없으리니
하늘은 어찌 나를
내 마음을 찢으리라
잃은 만큼 얻는 법
아들은 아비를 닮고
북소리 아? 북소리
자작나무 숲에서
먼 훗날 고구려에는
작가의 말
출판사 서평

▶청소년을 위한 역사소설 『아, 호동 왕자』 출간!
『마지막 왕자』, 『청아 청아 예쁜 청아』, 『뢰제의 나라』, 『화랑 바도루』 등 우리 신화와 역사와 고전을 제재로 한 작품을 꾸준히 창작하며? 한 분야를 파고드는 치열한 작가정신을 보여 준 강숙인의 『아, 호동 왕자』가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역사소설로 다시 출간되었다. 특히 청소년을 위해 쓴 국내 작가들의 소설이 드문 형편에서 출간된 작품이어서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강숙인 역사소설 『아, 호동 왕자』...

▶청소년을 위한 역사소설 『아, 호동 왕자』 출간!
『마지막 왕자』, 『청아 청아 예쁜 청아』, 『뢰제의 나라』, 『화랑 바도루』 등 우리 신화와 역사와 고전을 제재로 한 작품을 꾸준히 창작하며 한 분야를 파고드는 치열한 작가정신을 보여 준 강숙인의 『아, 호동 왕자』가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역사소설로 다시 출간되었다. 특히 청소년을 위해 쓴 국내 작가들의 소설이 드문 형편에서 출간된 작품이어서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강숙인 역사소설 『아, 호동 왕자』에는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는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의 이야기가 오롯이 펼져져 있다. 비극적이고도 애절한 사랑의 주인공인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는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역사 속 인물들이다. 우리는 이 이야기를 역사책 외에도 옛이야기나 연극, 소설 등으로 계속 만나 왔다.
작가 강숙인은 『삼국사기』 대무신왕 편의 짧은 이야기 속에 숨어 있는 호동 왕자에 대한 짤막한 기록을 읽으며 ‘호동과 낙랑이 진정으로 사랑했을까?’라는 최초의 의문을 품었다고 한다. 그는 뼈대만 있는 이야기에 살을 붙여 『아, 호동 왕자』를 탄생시켰다. 그러나 그 동안 우리들이 알고 있던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 이야기가 아니라 전혀 새로운 시각을 보여 주고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뒤집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진부한 이야기가 아닌 전혀 새로운 이야기에서 우리는 전복(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