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친구의 이름은 ‘페기 수’
2. 물, 물, 그 어디에나 물
3. 항해 일지
4. 긴팔원숭이와 유령
5. 나, 켄즈케
6. 아부나이!
7. 침묵이 모든 것을 말한다
8. 나가사키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죽었다
9. 새끼 거북들의 한밤의 대이동
10. 밀렵꾼들이 오다!
후기
★ 영국 어린이 도서 협회(FCBG 어린이 도서상 수상 ★
★ 영국 북트러스트 ‘지난 100년간 최고의 책 100’ 선정 ★
★ 휘트브레드 상 최종 후보작 ★
★ 유럽 공동 제작 애니메이션 영화화 ★
영국에서 스마티즈 상, 휘트 브레드 상, 블루 피터북 상 등 수많은 상을 받은 세계적인 작가, 마이클 모퍼고의 『켄즈케 왕국』이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되었다. 영국 어린이 도서 협회(FCBG의 어린이 도서상을 수상하고, 영국 북트러스트의 ‘지난 100년간 최고의 책 100’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휘트 브레드 상의 최종 후보에 오른 수작이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영화화가 확정되어 유럽에서 공동 제작 중이다.
이 책은 198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일자리를 잃은 부모님과 함께 세계 일주 항해를 시작하는 소년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년은 부모님의 실직으로 인한 경제 위기와 가족의 갈등, 낯설고 위험한 곳에서의 새로운 삶, 대자연의 위대함을 온몸으로 겪으며 점차 성장해 간다. 소년의 모험담을 읽으면서 가족의 사랑, 생존의 위협, 전쟁의 참혹함, 생태계 파괴와 보전에 대한 메시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족의 위기 뒤에 찾아온 새로운 도전과 모험
영국의 평범한 열한 살 소년 마이클은 부모님이 벽돌 공장에서 해고된 뒤로 매일 부모님 눈치만 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이클 가족은 이참에 보다 넓은 세상을 누비며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기로 결심한다. 그리하여 마이클은 아빠와 엄마 그리고 강아지 스텔라와 함께 배를 타고 세계 여행을 떠난다. 영국에서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그리고 인도양을 건너 오스트레일리아에 다다를 때까지 마이클 가족은 각자 맡은 뱃일을 충실히 해내며 세계 곳곳을 누빈다. 그러다 마이클은 자신의 열두 번째 생일을 맞이하기 전날 밤, 태평양에서 끔찍한 폭풍에 휩쓸려 스텔라와 함께 낯설고 텅 빈 섬에 낙오되고 만다. 마이클은 아무도 없을 것 같은 섬에서 생존에 필요한 음식과 물을 구하러 고군분투하다가 자신을 지켜보는 누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