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EATURE REPORT
2021-2022시즌 리뷰
2022-2023시즌 이슈
2022-2023시즌 전망
2022-2023 신인드래프트
2. SCOUTING REPORT
- 여자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GS칼텍스 서울 Kixx
KGC인삼공사 프로배구단
IBK기업은행 알토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페퍼저축은행 AI PEPPERS
- 남자부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의정부 KB손해보험 스타즈
서울 우리카드 우리WON
수원 한국전력 VIXTORM
안산 OK금융그룹 읏맨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연경 IS BACK!’ 배구 황제의 귀환으로 더욱 치열해질 V-리그!
시즌을 더욱 즐겁게 관람하기 위한 가장 쉽고도 완벽한 준비
『20222023 V-리그 스카우팅리포트』!
지난 시즌은 남녀부 할 것 없이 아쉬운 시즌이었다. 2020 도쿄올림픽의 감동을 보여준 여자부는 아이돌 못지않은 팬덤을 보여주며, 뜨거운 출발을 알렸다. 현대건설은 15연승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여줬으며, 새로 창단된 페퍼저축은행의 3승은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물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우승없는 조기 리그 종료를 알리며 아쉬움을 남겼다. 남자부 역시 어느 때보다 치열한 순위 경쟁을 이어갔지만, 포스트시즌 단축이라는 아쉬움을 남겼다.
이런 아쉬움은 팬과 선수들을 새로운 시즌에 목마르게 했다. 거기에 배구 황제 김연경 선수가 돌아왔다. 지난 시즌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에서 활약한 김연경 선수는 흥국생명으로 복귀했다. 배구에 대한 팬들의 목마름과 배구 황제의 복귀는 시즌을 앞두고 순천에서 열린 KOVO컵은 20분 만에 매진이라는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리며, 새 시즌을 기대케 한다. 또한 김연경, 김수지, 양효진의 빈자리를 채울 젊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도 눈여겨볼 만하다.
남자부 역시 새로운 시즌이 기대된다. 대한항공이 두 시즌 연속 우승을 차지했지만, 시즌 막판까지 순위싸움은 매우 치열했다. 전력의 강화를 위해 새로운 감독과 리그에서 검증됐던 외국인선수를 다시 데려옴으로써 올 시즌 순위싸움에 더욱 불을 지필 예정이다. 허수봉, 황택의를 비롯한 국가대표의 새 얼굴들 역시 관심 깊게 지켜볼 만하다.
내 선수, 우리 팀의 성장 이야기를 만끽할
진정성 있는 스토리가 가득한 책.
올 시즌 그들이 꿈꾸는 화려한 비상을 미리 만나보자!
『20222023 V-리그 스카우팅리포트』 선수 소개 페이지에는 지난 시즌 선수들의 기록이 알짜배기로 들어갔다. 선수별로 유의미한 Best3 스탯을 리그 평균 기록과 비교해 선수의 장점을 쉽게 알 수 있게 했고, 더 나아가 이 선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