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저자 박노성
출판사 성안북스(업투,탐구원
출판일 2022-10-24
정가 20,000원
ISBN 9788970674230
수량
제1부. 적과의 동침
1장. 코엑스몰의 대형 서점은 어디로 갔을까?
첫 번째 사업 방식-츠타야 서점
두 번째 사업 방식-돈키호테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차별화 전략
별마당 도서관의 한계

2장. 경쟁자와 협력자는 종이 한 장 차이
모두가 경쟁자이고, 모두가 협력자이다
전략에도 국·영·수가 있다고? 다섯 가지 힘 이론
포터의 본원적 전략들
포터의 본원적 전략은 틀렸다
다섯 가지 힘 이론으로 살펴보는 별마당 도서관과 영풍문고의 관계
츠타야 서점의 차별화 전략
코로나 국면에서 대한민국 오프라인 서점의 실적
디지털 기술은 오프라인을 이끄는 내비게이션

3장. 마케팅 근시안
가치 그물 이론으로 살펴보는 별마당 도서관과 영풍문고의 관계
코엑스몰의 대형 서점은 어디로 갔을까?
마케팅 근시안이 발생하는 이유
도서 정가제란 무엇인가
예스24와 아마존의 서로 다른 성장 방식
별마당 도서관과 영품문고의 윈윈 전략
[헤드라이트] 감성을 강조하라

제2부. 선도 기업의 딜레마
4장. 야후와 롯데의 동상이몽
예측은 불가능하지만, 준비는 가능하다
손정의 회장의 등장
플랫폼의 탄생
야후 재팬의 출범
야후 코리아 설립을 거절한 롯데 그룹
롯데 그룹이 계획하던 신사업의 정체
잘나가던 야후는 왜 몰락했을까?

5장. 네이버와 카카오의 복수혈전
이해진과 김범수의 합병
이해진과 김범수의 결별
풍운아 김범수
PC 밖에서 승부하라
김범수가 다음을 인수한 진짜 이유
카카오의 다섯 가지 확장법
네이버의 반격
네이버와 카카오의 끝없는 성장
다시, 손정의

6장. 최고의 팔로워가 최고의 리더가 된다
다윗 애플과 골리앗 소니
소니의 몰락과 애플의 성장
뜻을 높게 목표는 낮게
목표의 본질
애플이 모방한 소니의 성공 전략
데이터 문해력을 키워라
문해력을 기르는 스키마의 힘
문해력을 키우는 다섯 가지 방법
거북이가 토끼를 이긴 진짜 이유
[헤드라이트] 참여를 유도하라

제3부. 소비자를 열광시켜라
7장. 2%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