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서 이해를 돕기 위해 … 4
Part 1 창업 17
Chapter 1. 창업 경제와 창업가치 … 18
Section 1. 창업경제 19
1. 창업경제란 19
2. 비즈니스business란 23
2.1.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2.2. 비즈니스 흐름business flow
2.3. 상품개발 방식
2.4. 문제 정의 방식
Section 2. 창업가치 44
1. 창업의 목표와 방향성 44
2. 창업에서 업종(業種과 업태(業態란 45
3. 아이템item과 아이디어idea 그리고 상품product 46
4. 시장조사와 마켓 사이즈market size 48
5. 가격price과 가치value 53
6.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경험가치 55
7. 가치 커뮤니케이션value communication 56
8. Market 3.0 56
9. 상권분석 하지 마라 58
10. 재료 원가 낮추며 메뉴 개발하지 마라 60
11. 창업데이터와 창업적 사고 61
12. 창업 상권의 수요란 62
13. 개인 창업에서 대세general trend와 트렌드trend 63
14. 패스트푸드 패러다임 변화 65
15. 맛집, 멋집 그리고, 정성집 69
16. 경쟁competition과 협업coopetition 71
17. 고객 서비스 74
18. 점포창업의 신상품개발과 메뉴 개발 76
19. 점포창업과 기술창업의 시작(5W 1H 시장진입 77
20. 관찰과 검증 79
21. 초집중 82
Chapter 2. 창업 … 84
Section 1. 창업의 이해 85
1. 창업이란 85
1.1. 창업개념
1.2. 소상공인 창업 정의
1.3. 자영업自營業과 자영업자自營業者
1.4. 점포 창업 목적
2. 창업 분류 96
2.1. 창업 추구 성격
2.2. 창업 가치(목적
2.3. 창업 구성원
2.4. 점포 창업 준비 형태
2.5. 시장 환경
2.6. 창업 준비 경험
2.7. 시장 개발 관점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