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특징
미션, 1년 안에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라!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의 정체는 말똥구리와 소똥구리이다. 이들이 탐정이 되어 사방팔방 뛰어다니는 이유는 단 한 가지! 옥황상제가 1년 안에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면 영원히 사람으로 살 수 있게 해 준다고 했기 때문이다. 사람이 꼭 되고 싶은 똥똥구리는 옥황상제가 준 임무를 해내기 위해 탐정 사무소를 차리고 사건을 해결해 간다.
들어는 봤나? 변신 탐정!
똥똥구리 캐릭터만 보면 누가 봐도 사람이라서 이 둘의 정체가 소똥구리와 말똥구리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똥을 얹은 것 같은 헤어스타일이 범상치 않음을 깨닫게 된다. 소똥구리 탐정은 자신의 정체성을 살려 똥에 대한 지식을 총동원하여 똥 폭탄을 제조한다. 말똥구리 탐정은 아직도 똥만 보면 정신을 못 차리긴 하지만 말이다. ‘변신 탐정’이란 설정은 이야기를 더해 갈수록 재미있는 역할을 한다.
우린 쌍둥이, 둘이서 해결한다고!
똥똥구리는 흔한 남매처럼 티격태격하다가도 중요한 순간엔 서로를 철석같이 믿고 의지하는, 똥부심으로 똘똘 뭉친 쌍둥이 남매이다. 소똥구리는 어떤 똥으로도 폭탄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똥 폭탄 기술자이자, 차분한 성격과 뛰어난 관찰력으로 추리를 잘한다. 말똥구리는 어떤 상대도 물리칠 수 있는 최고의 발차기 선수이자, 엉뚱한 상상으로 추리에 도움을 준다. 둘이 함께라면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건 시간문제라고!
숨은그림찾기·수수께끼 풀며 추리력과 관찰력이 쑥쑥
이 책을 읽으면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와 함께 암호를 풀고, 미로를 빠져나가고, 범인을 추리하고, 주요 단서를 찾아내는 등 여러 가지 미션을 풀어 볼 수 있다. 미션을 하나하나 해결해 가다 보면 금세 한 권을 뚝딱 읽게 되어, 독서에 흥미가 없는 어린이들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는 장면이 곳곳에 있어서 마지막 책장을 넘길 때까지 심심할 틈이 없다. 만화풍의 그림과 구성으로, 아직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