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담쟁이 작가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자수로 표현해 보세요!
초록담쟁이님의 그림은 계절감이 풍성하고, 사랑스러운 그림 속에는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추억 속의 따뜻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봉숭아 꽃잎을 손톱에 물들이며 고운 꿈을 꾸던 장면, 설빔을 곱게 입고 연날리기 하던 날, 꽃비가 내리는 봄의 절정, 여름날의 시골집 풍경, 처마 밑에서 비를 피하던 그때 진동했던 장미꽃 향기의 추억까지…. 어릴 적 경험했던 아름다운 일상의 추억은 아주 특별하고 우리 마음에 참 기쁨과 위안을 주지요.
보는 것만으로도 미소가 지어지는 그림을 자수로 표현해 보세요. 달콤한 기억의 조각을 모아 자신만의 이야기를 한 땀 한 땀 수놓다 보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멋진 작품이 될 거예요. 완성된 작품은 액자나 자수틀에 끼워 인테리어 소품으로 장식해도 예쁘고, 에코백?쿠션?테이블매트?파우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정성이 많이 드는 작업이라 고마운 분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도 아주 좋아요.
초보자도 멋진 프랑스 자수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
초록담쟁이님의 추억이 가득한 그림에 다양한 색상의 실과 스티치 기법으로 수놓아 일러스트 자수 작품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어요. 단순한 선 그림이 아니라 이야기가 있는 그림이다 보니 언뜻 보면 작업이 섬세하고 복잡해 보이지만 각 구역별로 그림을 나누어 수놓는 방법을 알려 주므로 차근차근 따라 하면 어느새 전체 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각 그림의 실제 사이즈 도안을 수록하고 도안을 옮기는 방법을 비롯하여 선세탁 및 후세탁하는 방법, 원단에 채색하는 방법, 기본 스티치를 수놓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알려 주어 초보자도 차근차근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요. 모든 그림에 수놓지 않고 원단 일부는 염색 물감으로 칠하고 나머지 부분을 스티치로 채우는 방법도 제시하여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림을 그리듯 자수하면서 마음이 따스해지는 선물 같은 시간을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