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모의 완벽한 자리 - 작은 곰자리 60
저자 나오미 존스
출판사 책읽는곰
출판일 2022-09-29
정가 14,000원
ISBN 9791158363710
수량

“차이를 받아들이고 진정으로 어울려 살아가는 삶에 대한 사랑스러운 그림책.”
-아마존 북리뷰-

“세모가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내용을 창의적인 모양과 패턴을 이용해 들려주고 있다.”
-북셀러-

세모는 동그라미들 사이에 있어도, 네모들 사이에 있어도 마음이 편치 않았어.
자기만 생긴 게 달라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았거든.
먼 길을 헤매고 또 헤맨 끝에 자기랑 꼭 닮은 세모 친구들을 찾았지만….
글쎄, 과연 거기가 세모에게 딱 맞는 자리였을까?

찾을래, 나랑 딱 맞는 자리!

세모는 동그라미들과 데굴데굴 구르며 놀기를 좋아했어요. 하지만 이따금씩 자신이 동그라미들의 놀이를 방해하는 것 같아 마음이 쓰였지요. 정작 동그라미들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말이에요! 세모는 결국 자신과 꼭 맞는 곳을 찾기로 마음먹고 길을 나섭니다. 그 뒤, 갖가지 모양의 친구들을 만나지요. 네모를 만났을 때도, 육각형을 만났을 때도, 세모는 친구들 모양에 맞는 놀이를 함께 즐기며 신나게 놉니다. 그러면서도 어쩐지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자신은 여전히 친구들에게 방해만 되는 존재인 것 같았지요. 그렇게 한참을 헤맨 끝에, 드디어 자신과 똑 닮은 세모 친구들을 만났어요! 세모는 온갖 ‘세모 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하지만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요? 정말 이곳이 세모의 ‘완벽한 자리’일까요?

완벽한 내 자리를 찾는
세상의 모든 어린이와 어른이에게 용기를!

세모는 다른 모양들 사이에서 누구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마음 한구석에선 걱정이 떠나지 않습니다. 자신이 다른 모양 친구들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에 사로잡힌 탓이지요. 곧이어 자신에게 ‘딱 맞는 자리’는 자신과 똑같은 세모들 틈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작 주변 친구들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말입니다. 이런 세모의 모습, 어딘가 익숙하지 않나요?
사람들은 모두 크고 작은 공동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가족, 친구, 이웃, 지역 등 그 형태와 크기도 다양합니다.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