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판을 내면서
들어가는 말
1부 참 좋은 네트워크 마케팅
1.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나아갈 시간
아직 꽃 피지 않은 선진 유통 | ‘다단계판매’가 아닌 ‘직접 판매’ | 입소문으로 승부한다 | 광고비가 안 드는 살아 있는 광고 | 꿈과 열정에 불을 지피는 대량 판매 기술 | 포인트와 마일리지 그리고 프랜차이즈보다 발전된 모델 | 네트워크 마케팅은 공유경제이자 제3의 물결
2.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면 가능하다
디지털 유목민 시대 무자본, 무점포로도 가능한 사업이다 | 함께 성장하는 뉴비즈니스 | 시간을 벌어 주는 마법과 같은 사업 | 황금 사과나무 | 기울어진 운동장과 기회의 사다리
3.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일벌처럼 살 것인가 여왕벌처럼 살 것인가 | 인맥이 금맥 된다. 이용당하지 말고 서로 활용하라 | 먼저 시작한 사람이 반드시 먼저 성공하진 못한다 | 불로소득이 아닌 권리소득 | 네트워크 마케팅의 이론과 현실 | 고정관념을 깨고 날아오를 시간
4. 미래를 생각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국가에 미치는 영향 | 기업에 미치는 영향 |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2부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
1. 사업을 시작하기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보상 플랜 이해하기 | 용어 이해하기 | 네트워크 마케팅 분별하기 | 금단의 열매와 다이너마이트! |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결코 모두가 성공해서는 안 되는 이유 | 복제는 필수다 복제를 못하면 성공도 없다 |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법(Know How
2. 네트워크 마케팅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성공을 부르는 태도(Attitude | 플러그인(Plug In | 로드맵(Road Map | 본인을 중심으로 모임을 만들면 생기는 일
3. 네트워크 마케팅(시스템은 이렇게 만들면 된다
네트워크 마케팅 현황 | 네트워크 마케팅 시스템 만드는 법 | 쇼핑몰 유저(사용자 확보하기
3부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의 성과, 그리고 과제
1.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과
유통의 혁신을 견인 |
생산소비자를 만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앞으로는 소비자들의 지위도 변해야 한다. 기업가들의 배만 불려주는 존재가 아니라, 경제 중심에 뛰어들어 일도 나누고 부도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 소비자가 생산소비자(프로슈머로 변신을 하고, 나아가 일하는 소비자(비즈슈머가 되기를 희망한다.”
소비자가 생산소비자(프로슈머로 변신을 하고, 나아가 일하는 소비자(비즈슈머가 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다. 저자 김성주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21년간 현장에서 체험하며, 교육으로 이루었던 성공적인 이야기들을 세상과 나누고 싶어서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를 썼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여된 사람이 곧 1천만을 넘어서게 될 것이다. 이제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을 복제하는 일이다. 노후가 길어진 장수시대와 4차 산업 혁명의 도래는 직업에 지각 변동을 가져와 네트워크 마케팅이 희망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이 책이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우리 사회는 인맥으로 맺어진 사회라서 입소문을 바탕으로 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갖고 있다고 생각된다. 네트워크 환경은 아마도 세계에서도 가장 으뜸일 것이다. 학연, 지연, 혈연을 중요시하는 사회이고, 밀집된 환경과 잘 발달된 대중교통, 그리고 널리 보급된 문명기기와 사회적 인프라는 밤낮으로 만남을 가능하게 해준다.”
우리 사회에는 다단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만연하다. 몇몇 불법 업체들로 인해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업체도 지인을 이용해 큰 피해를 준다는 오해를 받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네트워크 마케팅은 선진 유통 방식이며, 인맥을 중시하고 인구 밀도가 높은 우리의 현실은 네트워크 마케팅에 최적화된 환경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돈으로 노동력을 사는 것이 아니다. 아무런 보장도 없이 입소문을 내거나 사람들에게 자기와 함께 일을 하도록 권유한다. 결국 네트워크 마케팅은 고객들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