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 디자인 시스템에서 개발 전달까지 (개정판
저자 클레어 정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22-11-01
정가 26,000원
ISBN 9791169210461
수량
Part 1 피그마 활용하기

Chapter 1 피그마 시작하기
__Lesson 01 왜 피그마인가
___피그마 소개
___피그마를 활용한 디자이너의 하루
___피그마를 활용한 기획자의 하루
___피그마를 활용한 개발자의 하루
___[디자인 노하우] 팀원들에게 피그마 도입을 설득하고 싶어요!
__Lesson 02 피그마 설치와 기본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___피그마 설치
___메인 대시보드
___상단 도구 모음
___사이드바
___공유와 뷰 세팅
___[디자인 노하우] 디자인하기 전 알아야 하는 UI 기술 지식
__Lesson 03 작업 전 환경 설정
___스케치 프로젝트를 피그마로 옮기기
___폰트
___안드로이드와 iOS UI 템플릿 다운로드
___기본 레이어 스타일 설정
___컬러 프로필 선택
___캔버스 컬러 선택
___Preference 설정

Chapter 2 그래픽 스타일과 라이브러리
__Lesson 01 그래픽 스타일과 벡터
___패널 기능 알아보기
___벡터
__Lesson 02 스타일과 라이브러리
___스타일 만들고 편집하기
___그룹 스타일과 정렬
___라이브러리로 발행
___팀 라이브러리
___[실습] 스타일을 저장하고 라이브러리로 발행하기

Chapter 3 정렬과 레이아웃
__Lesson 01 정렬을 편리하게: 스마트 셀렉션
___스마트 셀렉션 만들기
___[실습] 특정 셀렉션 리사이징
___[실습] 여러 셀렉션 리사이징
___[실습] 오브젝트 복제
__Lesson 02 반응형 디자인을 위한 콘스트레인트와 레이아웃 그리드
___콘스트레인트
___[실습] 레이아웃 그리드
___콘스트레인트와 레이아웃 그리드 함께 활용하기

Chapter 4 리소스, 컴포넌트, 오토레이아웃
__Lesson 01 리소스 - 컴포넌트, 플러그인, 위젯
___리소스
___컴포넌트
___인스턴스 수정과 오버라이드
___[실습] 컴포넌트로 UI 구성하고 라이브러리 만들기
개정판에서 피그마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추가하고 예제에 이를 반영했다.

다크모드: 데스크톱과 웹 모두 다크모드 지원
오토레이아웃: 캔버스 컨트롤 가능 및 반응형 옵션 추가
컴포넌트 속성: 컴포넌트 속성을 사용해서 베리언츠 개수 줄이기 가능
스프링 애니메이션: 프로토타이핑에서 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가능
가변 폰트: 가변 폰트 사용 가능
스포트라이트: 다른 사람이 내 화면에 집중하게 하는 기능 추가
개별 스트로크: 사각형 도형에서 상하좌우에 각각 선 적용 가능
브랜칭 리뷰 상태: 업데이트, 디자인 피드백, 변경 요청을 관리자가 승인 가능
아웃라인: 아웃라인에서 스트로크의 굵기와 도형의 가장자리를 알려주는 바운딩 박스 표시
패스워드 보안 링크: 파일과 프로토타입 공유 시 패스워드 지정 가능
데스크톱 탭 업데이트: 탭을 고정하거나 드래그하여 분리 가능
위젯 코드 제너레이터: 피그마 위젯을 플러그인처럼 만들고 커뮤니티에 배포 가능

디자인 도구 - 피그마
기능은 예제로 익히고, 실무 감각은 프로젝트로 스킬업

피그마는 글로벌 UX/UI 도구로 높은 성장을 하였습니다. 이 책은 피그마를 처음 시작하는 디자이너, 기
획자, 개발자를 위해 기본부터 응용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피그마 도구 설명과 디자인 개념을 안내하고
과정마다 예제로 실습합니다. 피그마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을 익힌 뒤 프로젝트로 실무 역
량을 다집니다. 해상도, 아이콘 디자인 규칙, 다크모드 같은 좋은 디자인을 위해 고려해야 할 유용한 팁도
제시합니다. 풍부한 예제로 피그마를 익히고 실무 프로젝트로 디자인 역량을 높이세요.

피그마 설치 / 환경 설정
벡터 / 스마트 셀렉션 / 오토레이아웃
콘스트레인트 / 레이아웃그리드
컴포넌트 / 라이브러리 / 프로토타입
개발 전달 / 코드 확인 / 버전 히스토리
iOS 뉴스 앱 / 안드로이드 스포츠 클래스 앱 / 반응형 패션 라이브 커머스
디자인 시스템과 B2B 솔루션
글로벌 NFT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