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런, 잔치에 초대받지 못한 늙은 마녀가 아기 공주에게 무서운 저주를 내렸어요. "공주가 열다섯이 되면 물렛가락에 찔려 죽을 것이다!" 공주는 마녀의 저주대로 물렛가락에 찔려 쓰러지고 백 년 뒤 가시덤불에 뒤덮인 성으로 용감한 왕자님이 찾아온답니다.
세대를 거듭해 사랑받아온 잠자는 숲 속의 공주의 신비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멋진 팝업으로 만나세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마녀와 요정, 물레와 가시덤불로 싸인 성이 화면 위로 몸을 내밀며 말을 걸어온답니다. 책을 접었다 폈다 하며 까딱까딱 움직여주면 아이는 어느 새 이야기 속으로 푸욱 빠져들지요.
아직 호흡이 짧아서 긴 이야기를 힘겨워하는 유아들을 위해 마련한 책이에요. 줄거리를 살려 맛깔나게 압축한 이야기가 6장면의 팝업에 담겨 있답니다. 몰입해서 책을 보고 듣는 동안 아이는 상상의 세계가 주는 재미와 감동을 알게 되고, 종알종알 따라 말하며 어휘력과 언어 구사력도 키울 수 있을 거예요.
팝업은 복잡하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화면에 활기와 생동감을 주기에는 부족함이 없어요. 아기자기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상상력을 자극해 아이가 긴 이야기의 세계로 들어서는 문턱을 사뿐히 넘어서게 도와 주지요. 큼직한 판형에 스펀지를 넣어 폭신하고 반짝반짝 펄 코팅이 된 표지도 매력이에요.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세계 명작 동화, 신기한 팝업북으로 보면 더욱 재미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