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 나는 오늘의 하나님이라
1부 오늘부터 진짜 나로 살기 위하여
1장 오늘 다시 회복시키소서
2장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라
3장 목자 되신 주님을 따라가라
4장 친밀함을 회복하라
5장 예배를 회복하라
6장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라
2부 자유와 기쁨의 하루를 위하여
7장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라
8장 오늘 하나님 앞에 나아오라
9장 돌이켜 회개하라
10장 오늘, 부활을 살라
11장 구원의 즐거움을 회복하라
3부 희망 가득한 나날들을 위하여
12장 당신의 꿈을 회복하라
13장 가족의 사랑을 회복하라
14장 주의 임재를 회복하라
15장 첫사랑을 회복하라
16장 성령으로 충만하라
27장 두려움을 떨치고 일어나라
오늘의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신앙은 오늘, 지금 바로 당신에게 필요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여전히 우리의 신앙은 답답하다. 조금씩 현장 예배로 돌아가고 있기는 하지만, 영상 예배로 인해 미적지근해진 우리의 신앙은 쉽사리 회복되지 않고 있다. 예전에 만났던 뜨거운 과거 속의 하나님, 그리고 고단한 현실을 뛰어넘어 축복을 내려 주실 미래의 하나님. 우리는 그런 하나님을 기대하며 바라고 있지만, 정작 오늘날 내 삶의 자리에서 만나야 할 하나님을 잊고 있다. 오늘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축복임을 간과한 것이다. 그런 우리의 현실을 바라보며 저자는 말한다.
“하나님의 사람에게 있어 가장 큰 행복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임재 속에서 주님의 어루만지심을 경험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임재를 통해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을 보는 것이다.”
우리는 ‘행복’을 쉽게 논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진정한 행복이란, ‘오늘의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만나고, 경험하고, 누리며 사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임재를 통해 평안과 기쁨을 누리며 살아가는 것이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하는가? 그러나 생각해 보라. 당신은 ‘오늘의 하나님’이 주시는 음성에 귀 기울이며 살고 있는지. 지금 당장 오늘의 하나님을 만나라! 그때 답답한 인생에서 평안한 인생으로 변하는 기적을 체험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오직 하나님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참 자유와 행복을 손에 쥐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