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은 수상해!
학교에서 일어난 ‘연쇄 도난 사건’의 진실은?
용감한 학생인 주인공 대시는 자기가 다니는 스웨드혹 초등학교를 매우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 학교는 보통 학교와 조금 다릅니다. 영어, 수학, 과학 말고도 흔들공 경주, 종이비행기, 채소 같은 흥미로운 과목을 배우고, 이처럼 독특한 분야에서 널리 이름난 실력 있는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학교의 자랑은 채소밭에서 자라는 ‘당근 27호’입니다. 길이가 3미터도 넘는 세계에서 제일 큰 당근이지요! 채소 과목을 가르치는 호후마 선생님이 심은 뒤 아주 정성껏 기른답니다.
그런데 오늘 채소 과목 수업 중에, 당근 27호가 자라는 땅 위로 흙이 흩날리는 거 아니겠어요? 아무도 건들지 않았는데 흙이 저절로 흩날리다니요! 뭔가 수상함을 느낀 대시가 무엇이든 다 보이는 ‘다보여 안경’을 꺼내 쓰자… 맙소사! 큰일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악당들과 협력하는 ‘악마인고양’이 몸을 투명하게 바꾼 채 당근 27호를 파헤쳤네요! 용감한 대시가 가만히 있을 수 없지요. 비밀 장비인 ‘목소리바꿔 확성기’를 이용해서 악마인고양을 놀래 물리칩니다. 겨우 마음을 놓으려는데, 오늘따라 학교에서 수상한 도난 사건이 연이어 일어납니다. 과연 이 모든 소동은 누가 일으키는 것일까요?
독특하게 엉뚱하고, 아찔하게 흥미로운 대시의 학교생활
이 책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재미난 요소들이 가득합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시가 사용하는 각양각색 비밀 장비들입니다. 전기로 충전하는 찌릿한 무기 ‘번개 요요’와 순식간에 장소를 이동시켜 주는 ‘순간이동 소용돌이’, 그리고 폭발 위치에서 50미터 안에 있는 것들을 15분 동안 얼려 버리는 ‘얼음 폭탄’처럼 종류도 쓰임새도 다양한, 독특하고 위트 넘치는 무기들이 등장합니다. 또 갑자기 어디선가 나타나 대시를 공격하는 ‘복면 깡패단’이나 말하는 고양이인 ‘악마인고양’처럼 오직 대시의 세계에서만 존재하는 신기하고 매력적인 인물들도 만날 수 있지요.
이처럼 흥미로운 대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