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1장. 배달 음식시장의 이해
01 코로나19와 음식 배달시장
02 배달음식점의 공통된 문제점
03 배달음식점의 기본 개념 3가지
04 배달음식점의 4대 핵심 요소
05 매출이 높은 배달음식점의 유형
06 배달음식점의 마진율
07 매출 향상을 위한 스노우볼
2장. 배달앱의 노출 수 향상 비법
01 배달앱 입점 전략
02 배달의민족 광고 입점 전략
03 배달의민족 오픈리스트 광고 입점 기준
04 배달의민족 우리가게클릭 광고 입점 기준
05 요기요 광고 입점 전략
06 쿠팡이츠 광고 입점 전략
07 외부 매체를 이용한 노출 수 향상법
3장. 배달앱의 클릭 수 향상 비법
01 클릭을 하는 고객의 심리 이해하기
02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로고
03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상호와 혜택
04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기타 항목
4장. 배달앱의 주문 수 향상 비법
01 주문을 하는 고객의 심리 이해하기
02 고객의 주문을 유도하는 텍스트 배치
03 고객의 주문을 유도하는 메뉴
04 고객의 주문을 유도하는 정보
05 고객의 주문을 유도하는 리뷰
5장. 단골 고객을 만드는 서비스
01 배달음식점 서비스의 정의
02 스토리라인이 있는 서비스
6장. 효과적인 울트라콜 활용법
01 울트라콜 운영의 3대 원칙
02 주기별 울트라콜 활용 방법
03 울트라콜 데이터 활용 방법
7장. 배달음식점 컨설팅 사례
01 사례 1 : 천안 분식 전문점
02 사례 2 : 안양 찜닭 전문점
03 사례 3 : 전주 초밥 전문점
마치며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장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며 이전에는 하지 않았던 배달앱 관리까지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관리를 한다고 해도 주문 접수는 배달앱에, 배달은 배달 대행사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배달음식점 운영이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이전에는 없던 형태의 장사이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운영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려주지 않아 지금 내가 하는 고민과 노력이 실제로 맞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본 책을 읽는다고 월 1억 원의 매출을 단숨에 올릴 수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본 책을 읽음으로써 배달음식점에서 음식이 팔리는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현실과는 거리가 먼, 뜬구름 잡는 이론 이야기가 아닙니다. 실제로 제가 알려드린 방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행해 매출이 향상된 사례를 본 책의 7장과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충분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하는 것은 결코 나만의 무기가 되지 못합니다. 울트라콜 위치만 옮겨서 매출이 향상된다면 그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가장 큰 무기는 음식이 팔리는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몰라서 못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알면서도 실행하지 않는 것은 잘못입니다. 원리를 이해하고 반드시 실행하는 사장님이 되길 바랍니다. - ‘시작하며’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