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간호창업과 마케팅
저자 김명애
출판사 아이엠알엔
출판일 2022-02-22
정가 12,000원
ISBN 9791197186745
수량
들어가며 · 5

Part 1. 간호창업 핵심 · 7

제 1장. 창업의 이해
1 창업의 개념과 프로세스 · 9
2 기업가의 개념과 특성 · 20

제 2장. 간호창업과 경영전략
1 경영전략의 개념과 기업의 목표 · 33
2 핵심역량과 경영전략 분석 · 37

제 3장. 간호창업과 마케팅
1 마케팅의 개념과 환경 · 47
2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과 실행기법 · 53

제 4장. 글로벌헬스케어와 창업의 기회
1 글로벌헬스케어 트렌드 · 67
2 헬스케어 기술 기반 글로벌경영 · 73

제 5장. 간호창업 실전
1 간호창업 STP전략 · 82
2 간호와 관련된 창업분야 · 111
3 간호창업의 기본 프로세스 · 118

Part 2. 간호창업 실전 시뮬레이션 · 125

제 1장. 창업아이템
1 창업아이템 선정 · 127
2 창업아이템 평가 · 128
3 시장조사의 중요성 · 130

제 2장. 간호 비즈니스 모델
1 아이템 검증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정립 · 133
2 예비 창업자, 초기 창업자 필수 온라인 정보 · 136
3 창업을 위한 자금 마련 · 138
4 사업계획서 · 141
책 속에서

3 간호창업의 기본 프로세스
간호는 눈에 보이지 않는 의료서비스 마케팅을 적용해야 한다.
1. 간호창업을 위한 서비스 마케팅
(1 서비스의 개념
서비스는 고객의 편리와 욕구, 이익을 충족시켜 줄 목적으로 대상자의 명시적인 요청에 의해 제공되는 무형의 행위나 성과이며 어느 쪽의 소유로도 결정되어지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판매를 목적으로 제공되거나 상품판매와 연계해서 제공되는 제반활동이라고 간단히 정의할 수도 있다.
(2 서비스의 특징
① 무형성
서비스는 뚜렷한 실체가 있지 않아 보거나 만질 수 없고,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는 어떤 것인지 실체를 파악하기 어려우며 서비스 상품은 진열하기 곤란하며 커뮤니케이션도 어렵다.
[해결전략]
잘 훈련된 인적자원을 정보제공에 사용하여 고객 접촉빈도를 높이고 구매 후에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입소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