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콧수염 공주 - 귀쫑긋 그림책 (양장
저자 에브 마리 로브리오
출판사 도서출판 토끼섬
출판일 2022-11-18
정가 13,800원
ISBN 9791197453373
수량
1. 콤플렉스를 감추면 우리는 행복해질까요?
답을 찾아 나선 공주를 응원해 주세요!

‘콧수염은 남자 거야.’라는 고정관념을 가진 사람들은 공주의 수염이 이상하다고 생각해요. 뒤에서 수군거리는 사람들 때문에 공주는 상처를 입고 말죠. 속상해하는 공주를 본 왕과 왕비는 공주의 콧수염을 없애거나 감춰 주려고 해요. 최고의 실력을 갖춘 미용사를 불러서 공주의 수염을 뽑거나, 숨 막히는 두껍고 넓은 스카치테이프로 공주의 얼굴을 감싸기도 하고, 커다란 부채로 얼굴을 가려 보기도 하죠. 그런데 콧수염을 없애거나 감추는 게 정말 공주를 위한 일이었을까요?

꽁꽁 숨는 일에 질려 버린 공주는 마침내 짐을 챙깁니다. 콧수염이 난 모습 그대로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곳을 찾아 떠나기로 하죠. 콤플렉스는 어쩌면 늘 우리와 함께하고 있을지 몰라요. 감춘다고 감추어지지 않을 수도 있죠. 공주는 그 콤플렉스를 인정하고, 용감하게 길을 떠났어요. 긴 여정을 떠난 공주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함께 응원해 주세요!

2. ‘콤플렉스를 길들이면 어때요? 미워하는 대신 가꾸는 거예요!’

콤플렉스와 고정관념을 깬 공주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궁궐을 떠난 공주는 길에서 이발사를 만났어요. 이발사는 공주에게 제멋대로 삐죽거리는 콧수염을 길들여보면 어떻겠냐고 말해요. 자기의 콧수염을 놀리는 줄 알았던 공주는 처음엔 화를 냈지만, 결국 이발사의 말을 들어보기로 했죠. 이발사는 최선을 다해 공주의 콧수염을 다듬었어요. 이발사의 가위질이 멈추고, 거울을 본 공주는 깜짝 놀랐어요. 다듬은 콧수염은 공주의 빛나는 미소와 잘 어울렸거든요. 새로운 콧수염은 공주의 부드러운 분위기를 더 돋보이게 만들기도 했죠. 바뀐 콧수염을 본 공주는 자신감을 되찾았어요. 더 이상 콧수염은 공주의 콤플렉스가 아닌, 공주의 자랑스러운 ‘개성’이 되었죠.

공주는 다시 당당하게 궁으로 들어와요. 우아하고 당당한 공주 앞에서 그 누구도 비아냥대거나 비웃지 않았답니다. 자기의 콧수염을 사랑하게 된 공주는 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