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도로 그리는 마샤의 세상 (양장
저자 리 호지킨슨
출판사 명랑한책방
출판일 2022-12-05
정가 14,000원
ISBN 9791191568097
수량
빨려 들어가듯 줌-인!
나를 둘러싼 세상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지도 그림책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점점 더 커다란 세상을 만나게 됩니다. 우리 집이 전부였던 유아기를 지나면, 유치원과 학교, 동네와 도시, 그리고 국가와 세계라는 큰 세상을 알게 되지요. 나와 세상이 이어져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이 책은 지도를 선택합니다. 광활한 우주 공간까지 시선을 확장한 후, 우주 속 지구, 지구 속 우리 도시와 동네, 우리 집과 내 방까지 시선을 좁혀 들어오는 구성은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합니다. 마샤는 지도를 그리면서 거대한 세상 속의 ‘나’와 ‘나를 둘러싼 세상’을 이해합니다. 이러한 마샤처럼, 각각의 지도에서 나의 위치를 찾아보며 세상과 내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느껴 보세요. 나와 가족, 나와 이웃, 나와 국가 그리고 세계의 관계도 생각해 보세요.

세상 속에서 나는 아주 작지만
내가 품은 생각과 질문, 꿈은 절대 작지 않아요!

이따금 날 둘러싼 세상이 얼마나 거대한지 느껴질 때면, 작은 ‘나’의 존재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광활한 우주에서 마샤는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주에서 지구, 도시와 동네를 거쳐 나의 모습과 생각까지 이른 마샤는 자신은 더 이상 작지 않다고 말합니다. 내 안에 이렇게 많은 질문과 생각과 꿈이 있는 한 작을 수 없다고요.

마샤는 책 읽기와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모험을 꿈꾸지요. 끝없이 생각하고 질문을 던지며, 아주 많은 것들에 흥미를 느낍니다. 모든 어린이는 좋아하는 것과 꿈꾸는 것, 자신만의 특별함과 개성이 있습니다. 이 모든 호기심과 관심거리는 배움의 기쁨을 주지요. 어린이의 매일매일이 배움의 기쁨으로 가득 채워지길 바랍니다.

한 장 한 장 무궁무진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줄 책!

지도는 참 흥미롭습니다. 세상 속에 내가 어디 있는지 한눈에 보여주고, 내가 좋아하는 상점, 자 주 가는 도서관, 친구네 집, 놀이터와 학교 등 모든 것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요. 또 그 공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