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4
일러두기 6
목차 8
교재 구성표 10
01 저는 김민지입니다 14
02 선생님, 안녕하세요? 18
03 우리 교실은 3층에 있습니다 22
04 우리 선생님 이름은 김서연입니다 26
05 우리 집 근처에 공원이 있습니다 30
06 이곳은 우리 고향 집입니다 34
07 저는 오전 8시에 일어납니다 38
08 오늘은 토요일입니다 42
09 이것은 타오 씨의 외국인 등록증입니다 46
10 저는 스무 살입니다 50
11 한국에는 사계절이 있습니다 54
12 저는 눈을 좋아합니다 58
13 밥은 왼쪽에 놓고 국은 오른쪽에 놓습니다 62
14 오늘 저는 한국인 친구 집에 갔습니다 66
15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 한국 문화를 소재로 한 실용문, 수필, 설명문 등 다양한 장르의 읽기 활동!
총 40과의 구성으로 한국의 객관적인 문화 현상을 바탕으로 한 간단한 실용문이나 설명문을 다룸으로써 초급 단계 학습자가 다양한 장르의 읽기 지문을 무리 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읽기 활동 전후에 이어지는 쓰기, 말하기 등을 통한 언어 기능 통합 학습!
다양한 읽기 전후 활동을 통해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4가지 언어 기능을 통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글의 단락별 핵심 내용을 학습자 스스로 요약하고 정리할 수 있는 구성!
학습자 스스로 내용 이해 정도를 확인하고 핵심 내용을 요약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능동적인 독해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 단계별 어휘 학습과 읽기를 통해 기본적인 문화 이해에서 비교 문화 토론까지 가능!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나라 문화와 비교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토론 능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